728x170

일본영화 바쿠만 결말 및 줄거리 

- 지상 최대의 만화 배틀 바쿠만


장르 : 코미디, 드라마 (일본영화)

개봉 : 2016.04.21

감독 : 오오네 히토시

출연 : 사토 타케루, 카미키 류노스케, 고마츠 나나, 키리타니 켄타, 아라이 히로후미, 미나가와 사루토키, 쿠도 칸쿠로, 야마다 타카유키

<▲ 바쿠만 메인포스터   출처 : 다음영화>


스포일러 포함



■ 영화 <바쿠만> 줄거리

짝사랑하는 미호를 몰래 그리며 자신의 재능을 쏟는 작와 능력자 마시로와 스토리텔링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전교 1등 타카키.

타카키는 마시로의 그림을 보고 제안을 하는데... 자신이 이야기를 만들고 마시로가 그림을 그리자고 제안한다.

마시로는 과거 만화가였던 삼촌 옆에서 만화를 어깨너머로 배운것이 있어서 삼촌의 작업실에서 작업을 하기 시작한다.

두사람의 목표는 소년점프에 연재하는 것!

학교 생활과 병행하면서 만화가의 길을 가는 것이 쉽지 않고, 만화 랭킹 두자릿수를 기록하면 자연스레 연재가 중단되는

소년점프의 냉정함속에서 두사람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 일본 특유의 억지 코미디가 아닌 깔끔했던 영화 <바쿠만>

이상한 CG 넣어가면서 병맛 코미디 일까봐 거를까 말까 고민했는데 영화는 정말 깔끔하게 전개 된다.

중간에 고교생 천재만화가와 경쟁하는 부분에서 펜으로 결투를 하는 부분도 너무 억지스럽지 않고 재미있게 표현되었다

원작을 보지 않고 영화를 봤는데 원작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



■ 무언가 도전하는 것이 아름다웠던 청춘들

학교에서 이렇다할 활동을 하지 않던 두사람이 만나서 유명 만화회사에 지원을 한다.

오리지 그들의 목표는 소년점프에 연재하는 것.  몇일씩 잠을 못자면서 스토리를 짜고 그림을 그리는 그들의 모습이 멋지다.

나도 이런 열정을 가져본적이 있었나 생각해보게 되고, 가슴뛰는 도전을 해보고 싶어졌다.




■ 우정, 노력, 승리. 닭살이지만 지금은 그걸 믿어보고 싶어

마시로의 삼촌은 만화를 그리다 죽게 된다. 그만큼 만화가는 고된 직업임이 드러난다. 

마시로도 삼촌처럼 똑같이 화장실에서 쓰러지게 되며 입원하게 된다. 편집장은 당장 만화를 중단하기로 통보하며 랭킹1위의 꿈은 좌절되게 된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짝사랑하는 그녀 또한 이별통보를 하게 되며 마시로를 자극한다.

결국 아픈몸으로 만화를 그리는 마시로를 동료 만화가들은 감동하게 되고 마시로를 도와 마감을 지킬수 있게 한다.

우정, 노력, 승리........  라이벌로만 생각하지 않고 그렇게 서로가 힘들때는 도와준다. 




■ 영화 <바쿠만> 결말

아픈몸으로 끝까지 만화를 그린 마시로와 타카기의 작품은 결국 랭킹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다.

그들은 목표를 이루게 되지만 오래가지 못한다. 랭킹1위는 한번뿐이고 점점 하락한다. 그리고 그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한다. 

그리고 백수가 된다. 그렇게 그들의 만화 일상은 끝이나나 했더니. 타카키는 또다른 내용을 구상중이었다.

그리고 두사람은 다시 뭉치게 된다.  그들의 만화는 끝나지 않았다.







■ 영화 <바쿠만> 후기

영화의 전개가 빠르고 내용이 깔끔해서 몰입해서 볼수 있었다. 청춘들의 이야기가 나까지도 설레고 가슴뛰게 했다.

그리고 만화를 만드는 작업이 잘 표현되어서 만화작업을 잘 모르는 나에겐 새로운 직업을 탐색할수 있는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영화<바쿠만>은 재밌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