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영화 <영웅본색4> 결말 및 줄거리


감독 : 딩성

출연 : 왕대륙, 왕카이, 마천우, 임설, 여애뢰, 오월

장르 : 액션, 스릴러 

개봉 : 2018.03.22 (중국영화)



■ 영화 <영웅본색4> 줄거리

밀수업으로 큰돈을 거머쥔 카이(왕카이)와 카이를 친형처럼 믿고 따르는 동생 마크(왕대륙). 그리고 카이를 누구보다 믿고 신뢰하는 친동생 차오.

차오는 경찰이 된다. 카이와 마크는 점점 위험한 일을 하고 그런 그를 쫓는 동생 차오(마천우).

결국 형 카이는 차오의 손에 체포 당하게 된다.

카이가 체포 당하고 복수를 하던 마크는 한쪽 다리에 총상을 입고 평생 다리를 절게 되고 허드렛일을 하면서 거지처럼 살게된다.

자신의 손에 의해 형이 체포 되었다는 것과, 형이 범죄자였다는 것에 속았다는 것, 형때문에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되었다는 것 때문에 

형에 대한 증오로 가득한 차오는 카이가 출소하자 멀리 떠나달라고 하는데..

카이와 마크, 그를 쫓는 경찰 차오는 피할수 없는 운명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고 마는데......



■ 80년대의 아이콘, 전설의 영화 <영웅본색> 30주년 기념작

<영웅본색>시리즈의 열렬한 팬이라는 딩성감독의 작품으로 <영웅본색>에 대한 존경심을 담아 헌사하는 마음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80년대의 작품이기 때문에 그대로 똑같이 만들기 보다는 주요인물관계, 큰 틀, 형재애 등만 가져오고 나름 현대판에 맞게 각색된 영화이다.

영웅본색 시리즈의 팬이라면 많이 아쉬운 영화이지만 <영웅본색>을 보지 못한 세대라면 나름 중국 느와르 영화의 매력에 빠질수 있지 않을까...




■ 예능에나 듣던 <영웅본색> 음악이 흘러나오다.

영웅본색으로 보고 자란 세대가 아니다 보니 유명한 OST 에서는 예능에서나 들을수 있었다. 그 유명한 음악이 영화에 등장하자 뭔가 짠하면서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영화를 보는 동안 이 음악이 흘러나와서 신기하기도 했는데 마지막 영화가 끝나자 이 음악이 가장 많이 남았다.

그만큼 이 음악은 가슴벅차고 짠하다





■ 꺅~ 왕대륙이다!

이 영화의 주인공 왕대륙이 등장한다. 우리 나라에서도 유명했던 <나의 소녀시대>의 주인공이다.

<나의 소녀시대>의 장난스러운 모습은 아니지만 왕대륙의 또 다른 연기를 볼수 있어서 좋았다.

왕대륙뿐아니라 다른 주인공들도 대단한 배우이다. 중국에서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했던 드라마 <량야방:권력의 기록> 의 주인공 정왕 역할을 맡았던 왕카이와, 드라마 <적인걸> <환성> 의 마천우. 이렇게 세사람이 주인공이라니 캐스팅도 대박이다




■ <영웅본색> 과 현대판 <영웅본색> 캐릭터 비교

기본적인 캐릭터와 큰 스토리를 가지고 온 만큼 과거 영웅본색의 캐릭터는 고스란히 볼수 있다.

왕대륙은 원작 주윤발 역할로 의리에 죽고 의리에 사는 역할이다.  우리 나라에서도 영웅본색 하면 주윤발이 가장 기억에 남기에 왕대륙이 어떻게 연기를 했는지도 관람 포인트다. 원작에서 장국영이 맡았던 동생 '차오' 는 마천우가 맡았다. 차오는 성실한 경찰이면서 범죄자 형을 둔 캐릭터로 선과 악의 중간에서 가장 많은 내적 갈등을 겪는 인물이다. 마천우의 감정연기도 볼수 있지만 멋진 비주얼로도 영화는 다한듯 하다





■영화 <영웅본색4> 결말

교도소 생활을 마친 카이는 평범하게 성실하게 살려고 노력하고, 반항하던 마크도 성실히 살기로 한다. 

한편 동생 차오는 다른 마약조직을 쫓기 시작하는데 상대가 형이 죄를 다 뒤집어 썼던 과거 쫄보 '창'이다

창은 성실히 살고자하는 카이에게 접근해 경찰동생의 백을 이용해보려 한다.  

창은 차오의 아내까지 납치하면서 협박하고 카이와 마크는 그런 그들을 구하러 간다.

결국 피튀기는 총격전이 펼쳐지고 세사람은 마지막을 맞이 하게 된다. 세사람의 갈등은 이렇게 끝이 나고 세사람은 서로의 손을 마주 잡으며 화해의 마지막을 맞이하게 된다.




■ 영화<영웅본색4> 후기


나의 과거 영웅은 사라졌지만 현대판 영웅들로 기억되길.. 세사람의 마지막이 너무 슬프고 아쉽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