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자투리 채소로 간단하게 만드는 골뱅이무침

- 골뱅이 양념장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일하는 엄마 에리카입니다.

불금엔 소주한잔 생각나는 날인데요.

냉장고에 조금씩 남아있는 자투리 야채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골뱅이무침을 만들었습니다 ^^

 

 

 

골뱅이 작은 캔 2개와 소면이 같이 들어 있는 제품이 따로 있더라구요.

편리하기도 해서 구입해봤어요

 

 

골뱅이 무침 만드는 법도 잘 나와 있어요

 

 

그리고..자연숙성 콩발효액과 다미사간장으로 만든 특제소스가 들어있는 맛골뱅이라고 하는데

맛이 궁금해져요

 

 

그럼 이 재료로 골뱅이 무침을 만들어 볼게요

양념장도 같이 들어 있으면 자취생들에게 정말 최고일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

 

 

소면은 한손에 딱 들어가는 정도의 양이 들어 있어요

삶으면 꾀 되는 양일거 같아요

 

 

골뱅이는 큰 참치캔 크기에 들어 있어요

일단 소면을 삶아 보도록 할게요

 

 

끓는물에 소면을 넣어 삶은후 익으면 건져내어 찬물에 씻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시원하게 냉동실에 잠깐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골뱅이 캔을 뜯어 보았어요

한개의 크기가 조금 크다면 잘라서 사용해도 됩니다.

 

 

자투리 야채들을 올려주는데요

저희집 냉장고에 상추, 양파, 당근등이 있어서 넣어주었어요

오이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거 같네요

 

■ 골뱅이무침 양념장 만들기 레시피

 

고추장 3큰술, 간장1큰술, 고추가루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유기농설탕1큰술, 식초 4큰술, 올리고당1큰술, 참기름1큰술, 깨 조금

 

 

 

이렇게 완성된 골뱅이 무침!

저는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채소로 했는데

깻잎, 파채 등을 넣어도 맛있습니다.

 

 

매콤한 골뱅이무침에는 역시 소주가 생각이 나겠지요?

금요일 저녁엔 소주한잔과 함께 골뱅이무침으로

피곤했던 한주를 마무리 하네요 ^^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