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도토리묵무침 만들기 / 양념장 레시피


가을 보약이라는 도토리. 

저희 어머님이 도토리로 묵을 만들어 주셨어요

양념장을 만들어서 도토리묵무침을 반찬으로 만들어서 먹었어요.

저희 어머님은 묵가루로 이렇게 묵을 직접 만들어서 드시더라구요.

어머님댁에 놀러가면 이렇게 만들어두신 묵을 한덩어리씩 주시곤 하셔서 낼름 받아 오곤 한답니다.




직접 만든 묵이라 시중에 파는 묵처럼 예쁜 모양은 아니지만요 ㅠ

어머님의 정성이 가득한 묵이니까요 ^^


그리고 다른것 섞지 않고 100% 도토리라 안심할수 있어서

아이들한테도 안심하고 먹일수 있어요.



일단 조금은 투박한 묵을 먹기 좋게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묵무침에 가장 중요한것은 양념장이에요.


양념장 : 간장, 고추가루, 올리고당, 매실액, 다진마늘, 참기름, 깨



그럼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


간장2큰술 + 고추가루 4큰술 + 다진마늘 반큰술 + 매실액기스 2큰술 + 올리고당 1큰술반+ 참기름 1큰술 + 깨

이렇게 넣고 섞어 주었어요



그리고 이 양념장은 또 상추랑 먹으면 또 맛있어서

상추도 접시에 깔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아까 댕강댕강 썰어둔 묵을 올려주었어요



양념장을 적당히 올려주고 채썬 오이도 올려주면 끝!



도토리묵무침 만드는거 진짜 별거 없네요 ^^

요리망손도 가능하답니다 ^^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