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김장김치와 찰떡궁합 보쌈수육 만드는법

(보쌈고기 삶는 법)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 에리카입니다.

11월엔 빠질수 없는 것이 김장이지요!  김장하는날에는 꼭 수육을 만들어서 먹어야

김장을 마무리하는 기분이 나는거 같아요.

김장김치와 유독 궁합이 좋은 보쌈!

저희집도 보쌈 사먹지 않고 집에서 만들어서 먹었답니다.

살펴보면 별거 없는 보쌈수육 삶는법! 




보쌈용 돼지고기 (앞다리살) 를 마트에서 구입해서 찬물에 담궈 1시간 이상 핏물을 빼주었어요



그리고 고기 삶을 큰 솥에 물을 준비해줍니다.

이제부터 돼지고기 잡내없애는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유독 수육은 잘못삶으면 돼지잡내가 심하게 나는거 같아요.

귀찮더라도 잡내 없애는 법으로 고기를 삶아주셔야 합니다.



후추를 넣어주는데요. 저희집은 통후추를 사용하기 때문에 통후추를 갈지 않고 그냥 넣어 주었어요




그리고 된장 한스푼 투하



커피는 인스턴트커피를 그냥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끓여주는데요.

끓을때 채소를 넣어줍니다



마늘도 잘씻어서 넣어주고요



무도 한덩어리 넣어주세요



그리고 대파도 넣어주었습니다.



양파도 한개 통으로 그냥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팔팔 끓여줍니다.



그리고 중요한 월계수잎도 넣어주었는데요

보쌈고기 살때 월계수잎 있냐고 물어보셔서 없다고 하니 몇장 주시더라구요



그리고 팔팔 끓인 물에 핏물뺀 고기를 넣어줍니다.

40분 이상 팔팔 끓여줍니다.

쎈불에 끓이면 물이 너무 쪼니까 센불로 끓이다가 중불로 끓여주었습니다.




고기가 어느정도 다 익으면 먹기 좋게 썰어주면 보쌈수육 완성!



그럼 김장김치 한포기 꺼내서 댕강댕강 썰어서 먹으면 맛있겠죠?



그리고 김장하면서 남겨두었던 배추조각도 같이 쌈싸먹으면 맛있어요

배추속도 남겨두었다가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김장할떄 배추속은 한쪽에 남겨두었다가 삼겹살 구울때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배추잎에 보쌈수육 얹고 배추속 얹어서 먹으면... 진짜 꿀맛



보쌈은 유독 김장한날 먹으면 더더더더 맛있는거 같다니까요!

진짜 김장김치와 최고의 궁합은 보쌈인거 같습니다 ^^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