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야관문 효능 및 야관문주 담그는 법



이번 휴가에는 집에서 야관문주를 담궈봤어요^^

예전에 박나래가 나래바 핫아이템으로 내놓았던 야관문주를 본적이 있는데,

남자고 여자고 다 좋다고 해서 한번 마셔보고 싶었져다는...



그리고 평소에 술을 즐기지 않는 전현무도 이 야관문주에는 유독 집착을 보이길래

도대체 얼마나 좋길래 그러는지 궁금해지기도 했구요.


술 좋아하지 않는 전현무도 열심히 담궜다는 야관문주...



현무표 야관문주를 완성해서 뿌듯해하는 전현무씨를 보니.. 저도 담궈서 선물해 드리고 싶기도 하더라구요.



야관문은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는데요.

200g 짜리 2개를 주문했습니다



여기서 궁금해지는 야관문/비수리의 효능!


야관문은 비수리라고 하는데요.  폐와 간, 신장에 주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야관문은 밤의 빗장을 여는 문이라고 해서 천연정력제로 널리 알려져 있어요.


야관문은 염증을 없애고 가래를 삭이며, 간과 콩팥(신장) 을 튼튼하게 하고 어혈을 없애고 부은것을 내리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 열을 내리고 뱃속에 있는 벌레를 죽이며 유방에 생긴 종기, 짐승이나 벌레 물린 상처, 눈이 빨갛게 충혈된 것을 치료하기도 합니다.

소염작용, 혈당강하, 항암작용, 만성기관지염이나 급성위염 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정말 야관문의 효능이 어마어마 한데요. 

야관문은 술로 담가 마시거나 차로 달여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일단 그래서 한봉은 술을 담궈봤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한 곳에서 술로 담그는 법과 차로 달이는 법을 적어주셨는데요

적어주신 양보다 야관문을 좀더 적게 넣었어요


야관문주 담그는 법


- 야관문 한봉지 (200g) 를 술(도수는 상관없음) 3리터와 함께 유리병에 붓고 90 ~ 100일 정도 지나면

건더기를 체로 걸러서 하루 한잔정도 매일 조금씩 마십니다.

단맛을 좋아 하시면 감초를 몇개 추가해서 넣어도 좋습니다.


이렇게 적어주셨는데요



저는 야관문 한봉지를 다 넣으면 너무 진해지는거 같아서 저는 반만 채우고 술을 넣었어요.

그랬더니 야관문들이 다 위로 둥둥 떠올르더라구요.


1시간쯤 지나니 색도 금세 이렇게 이쁘게 바뀌더라구요.





이렇게 야관문에 담근 날짜를 기재해두고 100일 (3개월) 이후에 야관문을 건저내고 마시려합니다!


과연 어떤 맛일지 진짜 궁금해지네요.


야관문 차로 마시는 법


- 야관문 20g (1/10봉지) 을 약한 불로 30분 정도 끓인 후 차처럼 수시로 마셔줍니다.

감초와 생강을 조금 첨가하면 맛이 더욱 좋다고 하네요 ^^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