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가을제철음식 고구마로 만든 견과류 고구마샐러드

-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아요-


■ 고구마 효능

고구마는 GI지수가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딱이라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의 필수음식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고구마는 각종 암을 예방하는 항암작용을 하구요

고구마는 칼륨 이외에도 판토텐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스트레스 감소, 체내의 나트륨 배출 등 

혈액순환 촉진을 도와 주어서 혈압상승을 방지시켜주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또한 고구마 속의 각종 비타민들은 피부미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고구마의 제철은 8월 ~ 10월까지인데요.

초가을에서 겨울까지 먹기에 참 좋은 음식인거 같아요.



찬바람 불기 시작하면 생각나는 이 고구마!

저는 가을이 되면 여기저기서 고구마를 주셔서 박스로 고구마를 받곤 해요.  

가끔은 처치 곤란하기도한 고구마로 아이들 간식을 만들어 봤습니다.



일단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주고

저는 찜통에 쪄주었어요.



잘 쪄준 고구마를 잘 으깨주어야 합니다.

으깨는 기구가 없어서 저는 숟가락으로 대충 으깨 주었습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견과류를 먹기 좋게 으깨주어서 투하해주었어요.




그리고 옥수수콘도 넣어주었습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씹히는게 많아서 별로이니

적당량을 넣어주셔야 해요.



이대로 섞어주면 노노노! 너무 퍽퍽하겠죠?



마요네즈 2T



제 취향대로 좀 시큼한 고구마샐러드를 원해서

요거트를 넣어주었어요.


취향에 따라 우유나 꿀 등을 넣어주셔도 좋아요.



그리고 잘섞이게 저어주셔야 해요.

너무 간단하죠? 

개인적으로 저도 좋아하지만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하는 

견과류 고구마샐러드가 완성 되었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견과류 고구마샐러드 완성 ♡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