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어린이집 현장학습도시락 싸기

풀무원 꼬마김밥으로 간단하게 해결해요


" 한달에 두번있는 현장학습은 왜 이렇게 빨리 오는걸까요?"

하지만.. 그 두번의 시간을 매번 기다리는 우리딸아이.

엄마에게는 현장학습도시락의 부담을 울 딸아이는 알까요ㅠ


특히 저처럼 일까지 해야하는 엄마라면.... 

아침 출근준비시간은 그야말로 전쟁터입니다. 

오늘은 마트에 가면 쉽게 구입할수 있는 풀무원 꼬마야채김밥으로

울 아이 현장학습도시락을 싸봤어요



꼬마김밥 12줄을 쌀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요.

진짜 그야말로 꼬마 김밥이에요.



밥만 있으면 뚝딱 꼬마 야채김밥.

하지만 취향에 따라 달걀과 햄은 따로 준비하는게 좋아요



구성재료는 꼬마김, 단무지,당근,우엉, 김밥소스, 새우참깨볶음 이에요.



3인분 정도 된다고 하고 12줄정도 쌀수 있어요.



만드는 방법인데요.. 진짜 초초초 간단하죠.



이것은 원료 정보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원칙이 있다고 하네요.



재료는 꼬마김밥용으로 나와있구요.

김 자체가 꼬마김이에요.

아이들이 먹기 좋게 재료는 얇게 잘려서 있어요

재료가 부실하죠?



일단 저는 달걀이 없으면 또 섭섭할거 같아서

달걀 지단도 만들어 주었어요


앗!! 꼬마김밥 만들때 주의해야 할 점은.... 

꼬마김이기 때문에... 재료가 너무 두꺼우면 쌀수조차 없이 다 터진답니다.ㅠ

얇게 잘 조절해야 해요



이렇게 공기밥 두공기에 넣어줄 김밥소스와 참깨볶음



이렇게 밥에 넣고 비벼준후 김밥을 싸주었어요 ^^

햄도 없으면 섭할거 같아서 햄 몇줄 살짝 구워서 얇게 썰어서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뽀로로 도시락에 넣어주었어요



요렇게 5살 아이가 먹기엔 좀 양이 많이 보이기도 한데... 

막상 아이들이 현장학습가면 잘 안먹던 아이도 다들 잘먹는다고 하네요.

유부초밥도 조금 넣어주고. 소시지도 구워서 넣었어요.

그리고 과일은 포도포도포도



그리고 간식으로 먹으라고 쿠키도 넣어주었어요.



요렇게 해서 국민현장학습음료인 뽀로로 음료도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아침부터 도시락 싸랴 출근준비하랴 분주했는데,

딸아이가 도시락보고 좋아하니.. 만족입니다 ^^


풀무원 꼬마야채김밥은... 어른이 먹기에는 다소 싱겁네요 ^^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