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감칠맛 제대로나는 애호박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애호박볶음은 소화가 잘되고 치매예방과 두뇌개발에 좋다고해요. 

이렇게 좋은 음식인데 실제론 잘 안먹게 되고 

기껏 먹어야 된장찌개에 넣어 먹는 정도인거 같아요. 

 

하지만 초보도 금방 뚝딱 만들수 있는 반찬이 바로 애호박볶음이라는 것!

만드는 과정이 간단해서 밥반찬, 도시락반찬으로 최고입니다!

 

요즘 애호박 가격을 보면 진짜 깜짝 놀라는데요.

 

 

예전엔 1개에 1000원 할때도 있었는데 요즘엔 4천원 가까이 되더라구요..

휴... 비싼 만큼 썩히지 말고 다 먹어야겠죠?

 

애호박볶음 재료 : 애호박 1개, 파프리카 조금, 양파 조금

아이들과 먹을거라 고추는 뺐어요.

취향에 따라 고추를 넣어 먹으면 매콤하게 먹을 수 있어요 

애호박을 깨끗하게 세척 후 물기를 빼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손질합니다 

 

반달모양이 가장 먹기 좋아서

저는 반달모양으로 썰어 준비했어요.

 

같이 넣어줄 파프리카도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주었어요

파프리카는 빨간색으로 준비했는데

빨간색이 들어가야 색감이 좋은거 같아요

 

양파도 손질해서 준비해줍니다

 

 

양파는 조금만 넣을게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먼저 애호박부터 볶아 줍니다. 

기름은 몸에 좋은 들기름으로 넣었어요

어느정도 애호박이 익으면 파프리카와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간을 여기서 맞추시면 되는데요.

새우젓으로 간을 맞춰주었어요. 

새우젓을 넣으면 더 감칠맛이 나더라구요

 

 

새우젓이 없으면 소금 한꼬집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좀 달달하게 드시고 싶다면 올리고당을 조금 넣어주면 됩니다! (설탕도 괜찮아요)

 

마지막엔 깨소금으로 마무리하면 

끝!! 

정말 너무 간단한 반찬이네요.!

이렇게 만들어두면 이틀이면 다 없어지는데

맵지 않아서 아이들과 먹기 좋은 반찬이에요. 

건강생각해서 애호박볶음 자주 해먹어야겠어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