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5분컷 반찬 매운콩나물무침 만들기

 

안녕하세요 :) 일하는엄마입니다.

요즘은 마트에가도 물가도 비싸고 딱히 반찬으로 살게 없어서 

저처럼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요

저는 마트가면 부담없이 구입이 가능한 콩나물은 꼭 구입하게 되더라구요

국으로 만들어도 맛있고, 된장찌개에 넣으면 좀더 깊고 시원한 맛이 나는

최애 식재료가 콩나물입니다.

 

오늘은 5분만에 뚝딱 만들어 멋을 수 있는 매운콩나물무침을 만들어볼게요

요린이라도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반찬이

매운콩나물무침인거 같아요 ^^

재료 : 콩나물 1봉

다진마늘, 고춧가루, 진간장, 참기름, 깨

 

재료는 집에 왠만하면 다 있는거구요.

젓갈을 넣지 않고 보통 집에 있는 재료만 넣어서 뚝딱 만들어봤어요

콩나물은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니 아삭한 식감을 살려서 만들어볼게요

뭔가 많이 들어가지 않고 이정도만 넣어도 왠만큼 맛내기는 가능해요 ^^

 

 

여기에 당근이 있으면 조금 넣어줘도 아삭아삭 식감이 더 살아나요 

 

▼ 영상으로 보기원하시면

일단 콩나물 1봉지를 여러번 헹궈서 깨끗하게 씻어서 

채반에 물기를 빼줍니다.

끓는 물에 소금 반스푼 정도넣고 3분간만 데쳐줍니다

콩나물을 너무 오래 데치면 아삭한 식감이 금방 죽으니

데치는 시간은 5분을 절대 넘기면 안돼요

 

저는 대체적으로 3분 정도만 데쳐주었어요

 

 

콩나물 데칠때는 다 아시겠지만

처음부터 뚜껑을 열고 하던지 처음부터 닫고 하던지 해야 

비린내가 안난다고 해요.

저는 처음부터 열고 데쳐주었어요

육수는 다른 요리에 활용하시고콩나물만 찬물에 한번 헹구어서 물기를 털어주었어요

다진마늘 1숟갈, 진간장 2숟갈반

고춧가루 2숟갈, 대파 조금 넣어줍니다.

좀더 매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청양고추를 조금 넣어주어도 맛있어요

저는 없어서 패스~

고소하게 참기름도 1숟갈 넣어주고

살살살살 무쳐줍니다.

너무 힘을주면 물러질 수 있으니 가볍게 솔솔 무쳐주세요

 

 

양념이 골고루 잘 섞여야 맛있어요

마지막으로 깨 톡톡 뿌려주면 끝~

집에 있는 재료로 뚝딱 5분만에 만들어본 콩나물무침

요린이도 걱정없이 뚝딱 만들 수 있어요

이렇게 만들어놓고 

삼겹살 구울때 곁들여서 먹으면 맛있답니다~

 

 

삼겹살과 묵은지와 콩나물 싹싹 구워서 먹으면...

진짜.. 한끼 순삭하지요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요즘처럼 높은 물가에 콩나물한봉지 사서 

쓱쓱 만들면 이만한 반찬도 없는거 같아요 ^^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