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칼칼한 국물이 진국인 의정부 해촌칼국수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 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맛집은 칼국수인데요. 버섯 샤브샤브와 칼국수를 같이 즐길수 있는 곳이에요

버섯이 들어가 진한 국물이 예술인데 칼칼하기까지 해서 금방 밥 한공기 순삭할수 있는 곳입니다.

찬바람 불기시작한 요즘 뜨끈한 버섯샤브샤브 칼국수와 함께 어떨까요?

 

의정부 해촌칼국수 

주소 : 경기 의정부시 의정로52번길 18 

(의정부동 524)

 

TEL 031-875-5335

영업 : 10 : 00 ~ 22 : 00

주차장 : 매장앞 주차가능하지만 협소

(바로 앞에 유료 공영주차장 있음)

 

의정부 소방서 뒷 건물 위치

여러가지 메뉴가 많은데 제가 자주 먹는 메뉴는 

버섯 매운 칼국수 + 볶음밥 이에요

 

 

가격은 8,000원으로 푸짐한데 가격도 착한 편이에요

 

미리예약을 해두면 더 편하겠지만  

예약을 하지 않아도 금방 나오더라구요.

일단 버섯매운칼국수 2인분 주문을 했어요

뚜껑을 열어보니 미나리가 한가득 들어 있는 버섯매운탕이 보이네요 ^^

미나리도 한가득이고 버섯도 한가득입니다.

 

끓이면서 먹을수 있어서 뜨끈뜨끈하게 칼국수를 즐길수 있는데요

 

 

진짜.. 미나리 많이 들어 있네요 ^^

그럼 기본 반찬을 소개할게요

반찬은 그때그때 다르겠지만 제가 간 날은

파김치

고추절임

콩나물무침

배추김치가 나왔어요

 

 

배추김치는 국내산으로만 사용하신다고 사장님 자부심이 상당하시더라구요

그만큼 이 김치와 버섯칼국수랑 먹으면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그리고 칼국수 등장!

칼국수는 버섯을 좀 즐기다 넣으면 더 국물이 더 걸쭉해지는 맛을 느낄수 있어요

일단 버섯이기 때문에 조금만 끓여도 금방 익어서 바로 먹을수 있어요

먹을때 뜨거움 주의! 

저는 국물과 함께 밥을 먹는걸 좋아해서 공기밥 하나 추가했어요

버섯은 간장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더더 맛있답니다.

 

칼국수를 넣기전에는 맑으면서 칼칼한 맛을 느낄수 있구요

이 맛이 진짜 너무 좋아요.

 

 

그리고 어느정도 버섯을 건져 먹다가 칼국수를 넣어주면 되요

칼국수이기 때문에 익는 시간이 있어서 시간 조절 잘 하시면서 넣어주는게 좋겠죠?

칼국수를 넣으면 국물이 걸쭉해지는 맛을 느낄수 있는데

맛이 더 깊어져요

 

보글보글~ 

글쓰면서도 군침이 도네요 ^^

너무 맛있는 칼국수는 좀 기다려주어야 해요

익는 속도가 좀 느립니다.

 

이렇게 칼국수가 완성되면 칼국수맛을 즐기면 되는데요

 

 

칼칼하니 진짜 맛있어요

버섯과 함께 칼국수를 같이 즐기면 정말 

추위도 다 잊게 만든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볶음밥까지!

남은 국물 조금에 볶음밥을 만들어주시는데..

이 밥은 꼭 먹어주어야 해요. 진짜 맛있습니다.

간장소스 살짝 찍어서 먹으면 짠맛과 함께 더 맛있는 볶음밥을 맛볼수 있겠죠?

 

의정부 해촌칼국수 

주차장 : 매장앞 주차가능 하지만 협소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있음)

 

<제 돈 주고 먹고 쓴 후기입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