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홈가드닝 / 베란다 텃밭

집에서 손쉽게 파 기르기


마그네슘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파!

파는 정말 음식을 할때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재료인거 같아요.

그런 파를 베란다 텃밭에서 직접 길러본다면 어떨까요?

생각보다 보기에도 좋고 키우는 재미도 있고, 파도 수확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5천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만들어본 파 베란다 텃밭




파는 흙이 뭍어 있는 뿌리가 있는 파로 준비를 해주세요.



파의 하얀색부터 뿌리까지는 남겨두고 나머지는 손질해서 냉장,냉동보관해줍니다.



그리고 생수병을 준비해주시는데요. 

반정도 크기로 잘라준후 끝부분은 테이핑을 해서 안전하게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페트병의 밑 부분은 송곳으로 구멍을 여러개 뚫어줍니다.



그리고 페트병에 흙을 넣고, 파를 심어줍니다.

종종 생각날 때 물을 주었는데 일주일 정도 지나니 파에 변화가 일어나더라구요



이렇게 조금씩 자라있는 파를 볼수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몇일더 지나니까.. 진짜 쑥쑥 자라나는 파들..



반신반의하면서 시작했는데 이렇게 파들이 자라나는걸 보니.. 진짜 신기하네요

그리고 이것이 은근히 키우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




이제 어느정도 먹을수 있을 정도로 파가 자라나면 수확을 해주어야 겠지요?

수확할때는 역시... 끝까지 자르지 말고 하얀부분을 남겨두어야 또 파가 자라난다는 것!



저희 파 첫 수확!!

이만하면 풍족하네요 

직접 키우고 수확해서 그런지 맛도 더 좋은거 같아요.

송송 잘라서 된장찌개에 넣어 먹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넣어두었네요 ^^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