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먹는 해바라기씨에서 새싹이 났어요

- 견과 해바라기씨 발아시키기-


안녕하세요 일하는 엄마 에리카 입니다.

오늘은 좀 요상한 실험을 해본 결과를 올려보려고 해요.

집에 여러가지 식물을 키우니 호기심도 그만큼 많아지는거 같아요.


실험 주제 : 매일 먹는 해바라기씨를 발아시킬수 있을까?




그냥 평범하게 구할수 있는 해바라기씨입니다.

멸치볶음 할때 넣기도 하고 요거트에 넣어 먹기도 하고 샐러드에 넣어 먹기도 하는

견과류 해바라기씨



열어보면 이런 색깔로 생겼어요 

보통 식물로 키우는 해바라기씨를 구입하면 검정색인데

견과류는 이렇게 색상이 다르지요


요 아이에게 물을 주었습니다.



플라스틱 용기 위에 키친타올을 깔고 그위에 견과류 해바라기씨를 몇개 올려놨어요

그리고 분무기로 물을 줍니다.

씨앗이 마르지 않게 수시로 분무해주었습니다.



2일~ 3일 정도 경과하니 꼬리부분에 무언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럴수룩 듬뿍듬뿍 물을 줄었어요 (절대 햇빛에 두지 않았어요) 

발아할땐 그늘에!



4일 정도 경과하니 확실하게 보일정도로 길어진 꼬리..

발아 성공????



확실이 달라진 해바라기 씨가 보이죠?



일주일 정도 지나니.... 정말.... 심어야 할 정도로 발아를 하기 시작합니다.

어느정도 발아가 진행된 해바라기씨를 흙에 심어줄게요



흙에도 물을주어 적셔주었어요



그리고 좀 떨어뜨려서 발아한 씨앗을 심어주었습니다.



흙에 심어주면 실패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흙에 심고 2일 정도 지나니 어느새 고개를 들려고 합니다.



5일 정도 지난 모습..



일주일 지나고 나니 예쁜 새싹이 생겨났습니다. ^^

어째... 색깔도 더 초록초록하니 이쁜거 같기도 하네요




오히려 더 튼실해 보이는데요...;;;



견과류 해바라기씨... 발아.... 거의 100% 성공;;;;;;;

심심해서 해본 실험이... 진짜로 성공할 줄이야;;;; 


이렇게 새싹 난거 보고 울 신랑은 해바라기씨 먹을때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앞으로 저도 조심조심... 꼭꼭 씹어먹어야겠네요 

그래도 너무너무 재밌는 실험!


해바라기는 금방금방 자라나서 아이들에게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기 너무 좋은 식물인거 같아요


아래는 지난달에 다이소에서 구입해서 키우고 있는 해바라기 인데요



한달정도 지난 모습인데.. 요 아이도 정말 튼실하게 잘 자라고 있어요




얼른 꽃피우는 모습 보고 싶네요 ^^

견과류 해바라기도 앞으로 어떻게 커갈지.. 올려보도록 할게요 

기대해주세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