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지저분하게 자라는 썬로즈 가지치기, 꺾꽂이 번식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오늘은 지저분하게 자라는 썬로즈를 가지치기해주고 꺾꽂이 번식을 시켜주었어요.

태양을 닮은 썬로즈는 꽃을 피웠다가 오므렸다가 하는 신기한 식물인데요.

줄기가 길어지는 식물이다 보니 관리를 안해주다 보면 

금방 지저분하게 자라기도합니다. 

 

주변에서 몇줄기 잘라서 꺾꽂이 번식을 시켜주었던 아이인데요.

흙이 좋았는지 금방 잎이 커지더니 금방 무성해지더라구요. 

썬로즈는 꺾꽂이 번식이 엄청 잘되는 식물이에요.

화분수 늘리기에 최고입니다. 

 

벌써 이렇게 큼지막하게 자라버린 썬로즈... 

 

 

관리를 안해주었더니

 

크기만 커지고 키만 길쭉해져서 정말 보기싫게 자라고 있더라구요.

쭉쭉 뻗지 못하고 아래로 쳐지기 때문에 너무 보기 안좋아서 

마음먹고 가지치기 해주었어요.

 

보기 좋은 길이에서 댕강댕강 잘라주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작은 썬로즈를 선호하는데..

이번엔 어쩐일인지 너무 확대가 되어 버렸네요 ㅠ

 

댕강~ 

좀 시원해 보이게 짧게 잘라주었어요.

자르다 보니 어느덧 이렇게 많이 잘라 버렸네요.

 

 

이 아이들은 버리느냐?

 

절대 아니죠? 

가지치기한 아이들은 꺾꽂이 번식해서 화분수를 늘려줄거에요. 

정말 간단하게 화분수를 늘릴수 있답니다. 

 

일단 삽목해줄 화분과 흙을 준비해주세요.

 

보기 싫은 부분은 싹둑잘라서 정리해주세요.

 

 

잎이 너무 커서 버기 싫어서 많이 잘라주었어요.

필요없는 부분은 과감하게 잘라줍니다.

 

짧은 썬로즈를 좋아하는 저는 

좀 짧게 댕강댕강 잘라주었어요

 

 

이렇게 잘라준 아이는 흙에 심어주면 되는데요..

몇일 말렸다가 심어주어도 되고 바로 심어주어도 저는 잘 자라더라구요.

 

화분이 채워질수 있게 쏙쏙 흙에 꽂아 주면 끝~

이렇게 화분 한가득 심어주었어요. 

이렇게 몇일 지나면 뿌리가 내리는데요.

뿌리내리기 시작하면 금방 위로 쑥쑥 올라옵니다. 

 

꺾꽂이 삽목하면 거의 실패하지 않고 뿌리내리더라구요..

얼른 쑥쑥 잘 자라라 ♥

 

 

■ 썬로즈 물주는 법

 

다육성이라 물을 자주 주면 안돼요!

흙이 바싹 말랐을 때 한번 흠뻑 주시면 됩니다. 

7일~10일 정도 주기되더라구요

 

썬로즈라는 이름답게 해가 잘들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면 잘 자랍니다. 

추운 겨울철엔 실내에 두어야겠죠?

오늘은 썬로즈 가지치기한 후 꺾꽂이 번식을해보았어요.

썬로즈는 꽃을 피울때가 가장 예쁜 아이에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