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공기정화식물 스파티필름 분갈이 후 식물화대범 되어보자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즐거운 (?) 추석 잘 보내셨나요?  저는 추석에 감기에 된통 걸려서 마지막 연휴인 어제

끙끙 앓다가 출근했네요 ㅠ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기 바랄게요 ^^

오늘 소개해드릴 식물은 '스파티필름' 이에요

스파티필름은 NASA 에서도 인정한 공기정화식물인데요

잘 키우다 보면 꽃대를 세워서 멋진 카라꽃모양의 꽃을 볼수 있어요

워낙 생김새가 우아하게 생겨서 인테리어로 많이 키우는 식물중 하나입니다.

 

대형마트에서 3천원에 들여온 스파티필름 모습이에요

 

 

3천원 짜리다보니 아기한 모습이에요

 

본격적으로 식물확대범이 되기 위해 분갈이를 해주었어요

무조건 식물확대시킨다고 큰 화분으로 옮겨주면 화분이 과습으로 죽기 쉬워요

화분은 조금씩 조금씩 큰 사이즈로 옮겨주는 것이 좋아요

저는 맨처음에 왔던 화분이 너무 작아서 조금 큰 화분으로 한번 옮겼다가

거기서도 워낙 쑥쑥 자라다 보니 좀 더 큰 화분으로 옮겨주었어요

 

흙은 마사토와 배양토를 섞어서 사용했어요

 

 

화분을 큰걸로 분갈이해주고 몸살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더 윤기가 나면서 더 쑥쑥 잘 크고 있어요

이렇게 안에서 계속계속 새순이 올라오고 있어요

 

 

진짜 스파티필름 키우면서 너무 재밌는것이 오늘내일 다르게 생겨나는 

오늘 내일 매일매일 다르게 생겨나는 이 새순 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이렇게 여러군데에서 올라오고 있는데

이렇게 잎이 말려서 올라오다가 어느순간 펴지면서 큰 잎이 되더라구요

 

물은 겉흙이 다 마르면 흠뻑 물을 주고 있어요

공중습도 높여주려고 분무를 종종 해주곤해요.

물을 너무 자주주면 뿌리가 썩을수 있으니 물은 

흙이 말랐는지 확인 후 주고 있습니다.

 

스파티필름은 순이 많이 올라와서

금방 이렇게 큰 화분이 될수 있는 장점이 있는 아이인데요

 

 

뿌리나누기로 개체수도 늘릴수 있어요

■ 스파티필름 수경재배

 

화분이 심어서 물주는거 번거롭다면 수경재배를 추천해요

흙을 말끔하게 털어내주고 유리병등에 물을 넣어서 뿌리가 잘 나게 키워주면 되는데요

물이 탁해지면 물만 교체해주면 잘 자라기 때문에

신경쓸일이 없겠죠? 

유리병안에 흰돌들을 깔아주면 더더 예뻐요 ♥

정말 조그만했던 스파티필름이 어느새 이렇게 대형화분이 되었네요 ^^

계속 새순이 올라오니 좀더 풍성하게 키워봐야겠어요

스파티필름은 반양지식물이기 때문에 

직사광선은 피해주시는거 좋아요

 

 

직사광선에 두면 잎이 시들시들하고 잎이 탈수 있답니다.

햇빛은 직접 닿지 않고 통풍이 잘되는곳에 두면 아주 쑥쑥 잘 자랍니다.

 

온도는 1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해요

겨울철엔 실내로 들여놔야 하고 찬바람이 들어오는 창가쪽도 피해주는것이 좋아요

 

워낙 잘 자라는 아이지만 겨울철 찬바람에 노출을 해서 죽는 경우가 많으니

꼭 주의 하셔야합니다.

스파티필름은 꽃피는 식물인데요

아래에 실제로 꽃이 피었을때 모습이에요

꽃모양이 카라꽃 모양이라 인테리어에 진짜 대박 효과에요 ^^

아직 이번에 구입한 아이는 꽃을 피우진 못했는데요

꽃피울수 있게 열심히 키워볼게요 

이상 스파티필름 확대시켜본 후기를 마칠게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