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2017 독감예방접종 무료시기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이제 제법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졌네요.

이런 환절기에는 감기에 잘걸리기 쉬운데요. 저도 감기 때문에 몇일을 앓고 있네요

환절기 감기는 유난히 오래가는거 같아요.

이쯤되면 생각나는 것이 독감예방접종인거 같나요.

작년까지는 아이들 독감예방접종도 돈내고 맞췄는데

올해는 전국적으로 무료로 실시하고 있어요!

무료라고 하니 잊지 말고 꼭 맞춰야 할거 같네요 ^^




저는 이렇게 문자가 와서 알게 되었는데요

얼마전에 소아과에 아이들 진료 받으러 갔더니 다음주에

독감 맞으러 오세요~ 라고 하시더라구요.

이래서 맞으러 오라고 하셨구나 ^^



2017년에는 대상자에 한해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료접종 대상은 ?  


만 65세 이상 어르신 (1952년 이전 출생자) , 

생후 6~59개월 이하 어린이 (2012.09.01 ~ 2017.08.31 출생자)


접종은 지정의료기관, 일부 보건소에서 가능하다고 하네요



접종일정은?


75세 이상 (1942년 이전 출생) 자는 9월 26일부터 가능합니다.

65세 이상 (1952년 이전 출생) 자는 10.12 부터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은 9월 26일부터 접종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애 첫 독감 접종자는 2회를 맞춰야 합니다.

생후 6개월부터 독감접종이 가능합니다.


2회 접종대상자는 9월 4일부터 접종시작을 했고 1차 접종 후 최소 4주 간격으로 2차를 접종해야 하는데요.

독감이 유행하는 기간이 되기전에 빠르시일내에 독감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을거 같네요


우리 아이들은 지금 감기가 좀 심하게 걸려서 감기가 어느정도 나으면 독감을 맞춰야 할거 같네요.

어린이 인플루엔자가 무료화 되면서 많은 아이들이 독감을 맞을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보호자는 접종 전후 아이의 상태를 잘 살펴야 하겠습니다 ^^

접종후 바로 병원을 떠나지 마시고 접종후 30분 정도는 병원 근처에 있으면서

아이의 이상반응을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올해는 59개월 이하의 어린이에게 무료접종이 되고

내년부터는 미취학아동, 초등학생까지 확대될 예정이라고 하고

그 이후엔 중,고등학생까지 단계적으로 지원 확대 된다고 하니

매년 독감예방접종을 하는 1인으로써는 무척 반가운 소식이네요 ^^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https://nip.cdc.go.kr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