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안 쓰는 비누를 감자칼로 깎으면?! 진짜 대박!!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여기저기서 받아 챙겨왔는데

언제 받았는지도 기억이 가물가물한 비누..

오래돼서 사용하기 찜찜한 비누 집에 없으신가요?

선반 어딘가에 처박아두고 사용하지 않는 비누

이번에 한번 다 꺼내보세요~

 

 

 

 

이렇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재료

안 쓰는 비누, 빈병 (저는 와인잔 활용)

감자칼, 끈

 

재료 정말 간단하죠?

앞으로도 안쓸거 같은 비누를 픽 했는데요

이왕이면 색이 예쁜 걸로 하시면 좋아요.

이럴 때 잘 사용하지 않는 수제비누를 활용하면 좋아요 

이제 비누를 감자칼로 긁어 주시는데요

비누의 상태를 보고 감자칼로 긁어주셔야 해요

저는 힘을 좀 주어서 두껍게 긁어봤어요

감자칼로 비누를 긁으면 

자동으로 이렇게 돌돌 말려서 나와요.

돌돌 말리면 말릴수록 예쁘더라고요

 

 

 

 

여러 가지 비누로 만들어 색깔을 섞어도 예쁠 거 같아요 

집에서 심심해서 소일거리 필요하신 분들~

이거 한 번씩 해보세요~

세월아~ 네월아~ 긁다 보면 금방 이렇게 수북해져요.

예쁜 잼병이 있다면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사용하지 않는 와인병을 활용해 봤어요

 

 

 

 

와인병이 좀 밋밋해서 레드 리본을 하나 달아주었습니다 

밋밋했던 와인잔에 리본하나 묶어주니

조금은 화려해졌네요

이제 아까 감자칼로 열심히 깎아 놓은 비누를 채워주세요 

이렇게 채워두면 비누방향제가 되고

손 씻을 때 하나씩 꺼내서 손 씻으면

정말 위생적으로 비누를 사용할 수 있어요

와인잔은 이렇게 넘치게 비누를 담아주면 더 예쁘더라고요

정말 앞으로 사용하지 않을 거 같은 비누였는데

이렇게 만들어두니까 더 잘 사용하게 되네요

 

 

 

 

그야말로 묵혀두었던 비누의 변신이에요 

그리고 또 다른 비누 활용법도 소개해드릴게요 

비누를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자투리 비누가 꼭 나오지요

이렇게 작아진 비누는 거품도 잘 안 나고

작아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요

교체시기가 다가온 샤워타월을 이용해 보세요

샤워타월을 손바닥 만하게 잘라주세요 

자투리비누를 몇 개 넣고 고무줄로 묶어주세요 

 

 

 

 

이렇게 묶어둔 비누는 마저 다 사용해도 되고

비누가 이물질 제거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청소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아요

샤워타월을 이용하니 거품이 훨씬 잘 나네요 

 

디퓨져도 좋지만 묵혀두었던 비누로 비누방향제 만들어

은은한 향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