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식기건조대에 생긴 '녹' 의외로 이걸로 해결가능?!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하얗게 물때가 자주 생기는 식기건조대를 세척하려고 꺼내보면

군데군데 '녹' 이 생겨 있는 걸 발견하게 되는데요

녹은 일반 세제와 수세미로 아무리 박박 닦아도 절대 지워지지 않아요

그렇다고 그냥 사용하기에도 찝찝하고

버리기엔 아깝고 하잖아요.

 

식기건조대에 생긴 '녹' 생각보다 엄청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먼저 상부장에 메달려 있는 식기건조대는 쉽게 분리가 가능해요

깨끗하게 세척하려면 분리해서 세척해 주면 되는데요

 

 

 

 

그냥 사용할 때는 잘 보이지 않았는데

꺼내서 뒤집어 보니 이렇게 녹이 생긴걸 볼 수 있어요 

이렇게 겹치는 부분이나 부엌 타일과 맞닿는 부분에 

특히 녹이 많이 생겨 있었어요.

아무래도 물기가 잘 마르지 않다 보니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그럼 녹을 제거하기 위해서 의외로 이것을 준비해 보세요

바로 토마토 케첩인데요.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이 녹을 제거 해주고

산화를 방지시켜 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냉장고 구석 어딘가에 배달음식에 딸려온 케첩이 있다면

꺼내서 이럴 때 활용해 보세요~

토마토케첩을 녹이 생긴 부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세요~

한번 작업할 때 모든 녹을 제거해 줄 거니까

 

 

 

 

매의 눈으로 녹이 생긴 부위를 찾아주세요

이렇게 발라두었다면 20분 ~ 30분 정도는 

이대로 방치해 주세요 

저는 이렇게 발라두고 주방싱크볼과 배수구 청소를 마쳤답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흘렀다면

솔이나 수세미, 칫솔 등등으로 문질러보세요~

생각보다 힘을 주지 않아도 슥슥 잘 닦여요

여기서 아이디어!!

칫솔 2개를 묶어주면 이렇게 틈새 청소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앞뒤로 쓱쓱 구석구석 잘 닦아주세요 

 

케첩을 발라두었던 부분에 녹이 말끔하게 사라졌어요.

 

 

 

 

정말 케첩을 발라주니 힘들이지 않고도

녹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케첩 냄새 때문에 사용하기 힘들다 하시면

치약을 활용해 보세요

스텐제품은 치약으로 닦아주면 더 광택이 나는 효과가 있어요

또 청소할 때 치약 냄새 때문에 더 뽀득뽀득 청소가 되는 느낌도 나고요 

단 치약으로 청소할 때는 하얗게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충분히 헹궈주셔야 해요 

음식을 담는 식기를 올려놓고 건조하는 곳인데

이렇게 녹이 잔뜩 있었다니!!!

앞으로는 녹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미리 관리해 주어야겠어요

녹제거 해주는 김에 다른 곳에 녹이 없는지 한번 살펴봐야겠죠?

 

 

 

 

물과 접촉이 많은 곳엔 항상 이렇게 녹이 생기게 되네요.

그냥 버려도 되겠지만 케첩만 있으면 또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녹이 잔뜩 생긴 비누받침에도

케첩을 덕지덕지 발라주었어요

역시 20분 ~ 30분 방치한 후

칫솔로 쓱쓱 닦아주었어요 

광택은 덤으로 생겼네요~

 

 

 

 

그 많던 녹이 하나도 남아 있지 않아요

케첩은 녹 제거 효과도 있지만

녹 방지 효과도 있다고 하니까

꼭 케첩을 활용해서 세척해 보세요~

 

식기건조대 녹 제거는 케첩이 최고입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