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치즈보다 라이트해 다이어터에게 사랑받는 '연두부 카프레제' 

+ 발사믹 소스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카프레제를 만들어 볼게요

보통 카프레제 만들 땐 치즈와 토마토 그리고 발사믹 소스를 곁들여 만드는데요

저는 좀 더 라이트하게 연두부를 넣어서 만들어봤어요.

 

너무 간단한데 비주얼도 좋아서 홈파티에도 좋고

라이트 해서 다이어터에게 만족감 100%인 식단이에요.

그럼 연두부 카프레제와 발사믹소스 만들어볼게요 

 

재료

 

토마토, 연두부, 어린잎채소샐러드

 

소스재료

 

다진 양파 1 숟갈, 다진 마늘 1/2 숟갈,

올리브유 2 숟갈, 발사믹식초 1 숟갈, 

설탕 1/3 숟갈, 소금한꼬집, 후추 톡!

 

먼저 소스부터 준비할게요

 

양파는 조금만 다져줄게요

저는 양을 적게 할 거라 양파 1 숟갈 분량만 다져서 준비했어요 

숟갈을 어른 숟갈 기준으로 잡았어요

 

 

 

 

양파 1 숟갈, 다진 마늘 1/2 숟갈,

올리브유 2 숟갈, 발사믹식초 1 숟갈,

설탕 1/3 숟갈, 소금한 꼬집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후추 톡! 넣어주세요 

재료가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잘 섞어줍니다

벌써부터 맛있을 거 같은 향이 올라오네요

 

이거 그대로 채소에 쓱~ 얹어 먹어도 맛있어요 

소스 준비를 마쳤으니 토마토도 썰어서 준비해 줄게요

 

 

 

 

토마토는 얇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저는 한입에 들어갈 수 있게 동그랗게 썰고 반을 또 갈라주어

반달모양으로 준비했어요 

보통 토마토카프레제에는 생 모차렐라 치즈를 곁들여 먹는데

식감이 조금 무거운 느낌이 들어서 저는 연두부로 만들어봤어요

이거야말로 진짜 다이어트 식단이네요!

 

연두부가 식감은 제일 좋은데 뭉개질 수 있으니 조심조심 썰어주세요

그냥 두부를 넣어도 되지만 식감이 연두부가 훨씬 맛있어요 

토마토와 연두부를 번갈아가며 플레이팅 해줍니다.

그리고 여린 잎채소를 한쪽에 올려주어 곁들여 먹을 거예요.

양상추도 좋아요.

아까 만들어둔 발사믹드레싱을 골고루 얹어줍니다 

샐러드에도 듬뿍 얹어줍니다

 

 

 

 

샐러드랑 소스가 너무 잘 맞아요.

마지막으로 파슬리가루 톡톡 뿌려주고 마무리!!

정말 간단하죠?

양을 적게 했더니 금방 동이나 버렸어요

다이어트할 때 이렇게 만들어 한 끼 하면 포만감도 좋아요.

간단한데 비주얼도 좋고 맛도 좋아 홈파티 메뉴에도 좋고

와인과도 궁합이 잘 맞아요.

초록, 빨강, 하양, 보라의 색감이 좋아요.

 

 

 

 

소스도 직접 만들었더니 양파의 식감이 좋아

시중에 파는 소스보다 훨씬 맛있답니다.

맛도 영양도 다 잡은 연두부 토마토카프레제!

왜 다이어터에게 꾸준히 사랑받는지 알 거 같아요.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고, 홈파티 음식으로 내놓아도 절대 뒤지지 않아요!

집에서 후다닥 카프레제 만들어서

이탈리안 레스토랑 분위기 한번 제대로 내보자고요~

◎일하는엄마 채널 바로가기 

 

일하는엄마의 생활정보

요리,생활팁,살림팁,홈가드닝 정보

pf.kakao.com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