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2022년 첫 취미 - 마크라메 월행잉 만들기

 

2022년 계획을 세울때 뭔가 만들어보는 취미를 하고 싶어서 

처음으로 마크라메를 도전해보았어요~

마크라메는 완제품을 사서 걸어둘 생각이었는데

독학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을거 같더라구요

그럼 2022년 저희 첫 작품 마크라메를 소개해드릴게요

 

일단 처음 만드는거라 이것저것 구입하지 않고

딱 재료만 구입했어요. 

면로프 파이핑끈과 우드봉 에스자고리 이것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어요

우드봉에 바로 끼워 만들어야 해서 

에스자고리를 걸어둘 곳을 찾아봤는데요

 

 

마땅한 곳이 없어서 건조대를 이용해봤어요..

처음 시작하는거라 좀 아쉽더라도

딱 맞더라구요..

일단 끈은 220cm 로 10줄이 필요해서

줄자를 이용해서 하나하나 재단해줍니다

이렇게 10줄이 완성되면 바로 매듭에 들어가요

재료를 구입하는 곳에서 유튜브로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보면서 따라하면 어렵지 않더라구요..

 

 

일단 10줄을 차례로 매듭지어 주었어요

이런식으로요~

이것까진 금방 뚝딱 완성됩니다~

이제 밑으로 평매듭을 완성해주는데요

처음 해보는 저도 금방 따라하고 몇개해보니 금방 손에 익더라구요

평매듭을 한 후 감아매기를 2줄을 해줄건데요

 

 

왼쪽줄을 기준 삼아 두번씩 감아서 끝까지 감아준뒤

다시 처음으로 감아서 돌아오는....

이 부분에선 동영상 여러번 돌려보며 해주었답니다. 

짠~ 뭔가 어설퍼보이지만 어쨌든 성공~

그 다음은 꽈배기를 만들어주는데요

위에 5개 밑에 4개 이렇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역삼각형으로 다시 평매듭을 해주면 끝~!

간단한거 같지만 2시간은 걸리더라구요 ㅠ

밑에 부분은 가위로 원하는 위치에 싹뚝 잘라주세요

 

 

저는 좀 길게 잘라주었어요

끝부분은 좀 자연스럽고 풍성하게 좀 풀어준 뒤

빗으로 빗어주었어요

빗으로 빗어주니 더더 풍성해졌지요~?

끈한줄 얇게 풀러서 고리끈도 묶어서 마무리~

그럼 완성이에요~

현관들어오는 곳에서 바로 보이는 벽에 걸어두었어요

저의 마크라메 첫작품 어떤가요?

 

 

오늘 연차여서 집콕하며 후딱 만들어봤는데요

초보도 동영상 보면서 금방 만들어 볼 수 있네요

전문가님들처럼 아주 예쁘진 않지만

저는 뭔가 뿌듯해요~

벽이 좀 허전했는데 마크라메 걸어두니 분위기가 또 달라지네요~

따로 배우러 다니지 않아도

재료만 구입해서 동영상 보면서 초보도 만들 수 있어요~

한번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