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엄마표 홈미술 - 옹기토로 어몽어스마을 만들기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외출을 잘 못하는 아이들 데리고 집에서 홈문센을 열어보았는데요.

요즘은 미술키트들이 잘 나와서 몇개 픽해서 홈문센을 열어보기에 좋더라구요. 

조물락 조물락 만들기하면 성취감도 있고, 집에서 게임만 하는 것 보단

주말을 알차게 보낼수 있어요. 

이번엔 옹기토를 이용하여 어몽어스 마을을 만들어 봤는데요. 

아이들만 마피아게임이라는 어몽어스! 워낙 유명하니까... 아이들 키우는 분들은 

모르시는분들이 없을거라 생각되요. 

캐릭터가 워낙 단순해서 점토로 조물락조물락 순식간에 만들어 보았습니다

옹기토와 여러가지 정원을 꾸밀 수 있는 재료가 들어 있는

미술놀이 키트를 하나 구입했어요

이 아이들로 어몽어스 마을을 만들어 볼게요. 

이 키트로 마을을 꾸미고 여러가지 색깔이 포인트인 어몽어스는

클레이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아이들 키우는 집엔 클레이 몇가지는 꼭 있잖아요.~~

재료는 모스이끼, 옹기토, 아크릴구슬, 가리비, 조개껍질, 소라껍질,

해바라기씨, 나무막대, 나뭇가지, 마끈, 나이테, 반원형 나무 등등

재료가 진짜 풍성하더라구요.

 

 

마을 만드는데 여러가지 상상을 하기에 너무 좋은 재료들이었어요

마망사가 따로 들어있는데 이걸 깔고 옹기토를 펼쳐주면 될거 같아요.

망사라 흙가루가 떨어 질 수 있어서

저는 비닐을 먼저 깔고 마망사를 깔고 작업해주었습니다.

나중에 옮기기 쉽게 플라스틱 판 같은걸 깔고 하면 더 좋을거 같아요

옹기토를 눌러주고 펴주며 마을의 땅을 만들어주는 작업을 먼저해줄게요.

옹기토가 4개 들어 있었는데 아이들이 마을을 크게 만들고 싶어해서

4개 전부 펼처주었어요. 

이 작업은 아이들이 팔이 아퍼해서 제가 좀 도와주었어요

꼭... 이런거 만드는 아이들 한명 있지요...;;;;

왜 이런 색깔을 보면 아이들은 이것부터 생각할까요... ㅋㅋ

이렇게 어몽어스 마을 땅을 만들어주었습니다

 

 

4개를 전부 깔았더니 제법 땅이 커졌어요

부족한 색깔은 칼라점토를 이용해서 만들어봤는데

시간이 지나면 마르면서 갈라짐 현상이 생기더라구요

어몽어스는 클레이가 딱이었어요!

키트 안에 들어있던 아크릴구슬로 어몽어스 눈을 잡아주었는데...

진짜 딱이네요!!! (이건 딸 아이디어)

캐릭터가 간단한 모양이라 아이들이 사진을 보지 않아도

뚝딱 생각해내며 만들어내더라구요..

 

 

간혹 이렇게 눌리는 아이들도 있지만요..

이건 경찰 어몽어스!!!

민트어몽어스와 여우도 만들어서 가리비 위에 올려주었어요!

폼 이용해 라이언도 만들어주고 

클레이 남는걸로 시바견도 만들어주었습니다!!

곧 크리스마스기도 해서 크리스마스 시바견입니다!!

나이테위에 올려본 빨간색 어몽어스!!

뭔가 미션을 해야해서 미션하는 모습이에요

연두색 어몽어스는 저 아크릴구슬이 진짜 찰떡이더라구요!

 

 

뭔가 웃기지만 정확해요!

이 아이는 요괴워치에 나오는 지바냥!!

많이 눌려있긴한데 아들이 요괴워치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가

지바냥이라 빼먹지 않고 조물조물 열심히 만들더라구요.

나름 디테일을 살려서 꼬리도 두개!!! 

물음표를 만들어주며 어몽어스 캐릭터에 디테일을 첨가해줍니다!!

자~ 그럼 어몽어스 마을 완성본을 공개할게요

2시간 정도 걸린거 같아요.

뭔가 열심히 미션을 하고 있다고 설명해주네요.

 

 

각자 미션을 하고 있는 어몽어스들~~

이 중에 임포스터는 과연 누구일까요?

대롱형 나무는 그네를 만들 수 있어서

그네도 하나 만들어주었어요

아크릴구슬과 돌을 깔아 작은 연못도 만들었더라구요

2시간 정도 뚝딱뚝딱 만들더니 제법 그럴싸한

어몽어스 마을이 되었습니다!!!

 

지난번에 만들고 남은 칼라 자갈도 깔아 길을 만들어주고

반짝이들도 뿌려주어 좀더 화려해졌어요

제가 도와준건 옹기토로 땅만 열심히 펼쳐주었을뿐인데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하며 정말 열심히 만들더라구요

진짜 두시간 시간 순삭이었어요

 

 

아이들이 완성된 마을을 보고 정말 뿌듯해하고

성취감을 많이 느낀거 같더라구요

아빠 보자마자 자랑하기 바쁘더라구요...

 

그리고 만들고 끝이아닌 이 마을로 실제 어몽어스 놀이를 하기 시작하더라구요

진짜 게임처럼 노는데 옆에서 보는데 웃기더라구요

코시국에 스마트폰만 끼고 사는 요즘 아이들!

관심있는 어몽어스 마을 만들고 놀이도 하니

알찬 주말을 보낸거 같아요 ^^

다음번에 어떤 홈문센을 준비해볼까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