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홈트만으로 4개월동안 8kg 감량성공비법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 입니다. 

저는 2년전부터 하루 일과를 마치고 저녁식사와 함께 술과 함께 했는데요.

원래 애주가이지만 첫째와 둘째를 낳으며 술을 멀리 했던게 

어느정도 아이가 크니 폭음으로 연결되더라구요.

술을 마시니 자연스레 맵고 짜고 단 안주위주의 저녁식사로 바뀌게 되구요...

그 결과는 진짜 무시무시 했습니다.

 

출산 후 살이 찐건 아니었어요 ㅠ  오히려 임신전보다 체중감량에 성공해서 

둘째 낳고는 51kg을 유지했었습니다. 

술을 먹는건지 술이 나를 먹는건지.. 어느순간 술이 없으면 저녁을 먹지 않는다는것을 깨닫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찾아온 2년에 한번 있는 건강검진...

 

최대한 미루고 미루다 2019년 12월 23일날 건강검진을 다녀왔어요.

3일정도 금주를 하고 갔는데.. 3일동안 술을 안먹는다는게 진짜 힘들더라구요... (이미 알콜중독수준;;;)

 

 

결과는 참혹.. 67.6kg !!  심지어 키도 줄어들었더라구요.

제 인생 최대의 몸무게 결과를 받게 되었습니다.  ㅠ 

물론 혈압도 높게 나오고 공복혈당도 높게 나오고 빈혈에 과체중...

그동안 몸을 진짜 막 사용했구나 싶으며 후회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결심을 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로!!

 

다이어트를 하기로 하고 내가 시작한 일

 

1. 다이어리 구입

 

저는 뭔가를 기입할때 자극을 많이 받는 편이라 다이어리에 몸무게, 금주일수, 운동기록, 칼로리소모 등을 기록하기로 마음먹고 다이어리를 구입했어요

2. 매트 구입

 

매트는 너무 비싼거보단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너무 비싼 제품은 중간에 포기해버리면 후회할거 같아서 저렴하면서 좋은 제품으로 구입했어요.

홈트를 할거기때문에 층간소음도 잡아줄수 있는 두께로 구입했습니다.

3. 목표체중잡기

 

67kg의 처참한 몸무게를 받고 2020년에 만들고 싶은 현실적인 몸무게로 목표체중을 잡았어요.

 

 

저는 욕심을 버리고 50kg 대에 진입하는 걸 목표로 잡았습니다.

 

4. 금주하기

 

운동을 하기로 마음먹고 그 날 이후론 절대 술을 입에 대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술을 마시면 다음날 운동에 지장을 주는 이유도 있구요.

이 글을 쓰는 날로 금주 131일차입니다. 저는 술을 줄이는 방법이 아닌 절대 금주를 시작했어요

 

첫날엔 스탭퍼를 한번 해봤는데요. 

30분 정도 하니 온 몸에 땀이 줄줄 흐르더라구요...  스탭퍼는 아침공복에 했는데

저녁이 되면 무릎이 좀 아프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에겐 맞지 않더라구요.

 

 

효과는 좋지만 저에겐 맞지 않아 스탭퍼는 포기했어요

공복유산소운동으로 사이클부터 시작했습니다.

무릎에도 부담이 없어서 처음엔 40분 정도로 시작해서 슬슬 시간도 늘려갔어요

사이클과 하루 걷기를 좀 늘려가면서 운동을 전혀 안하던 사람이

조금씩 운동하는 자세를 잡아갈 준비를 했습니다.

 

12월은 사이클과 걷기를 늘리는 것으로 만족했는데요.

금주의 효과인지 1주일이 지나자 신기하게도 몸무게도 같이 줄어들기 시작했어요.

1kg 정도 빠지더라구요

 

2020년 새해가 되지 본격 홈트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유*브에도 홈트 동영상이 많지만 저는 동영상과는 잘 맞지 않아서 어플을 이용했어요

 

초급부터 상급까지 점차 늘려갈수 있게 어플이 잘 되어 있어서 자신에게 잘 맞는 어플을 찾아서 하면 될거 같아요.

저는 속는셈치고 어플 하나만 깔고 그대로 실천했어요.

 

 

초급 1일차부터 시작!  쉬는날도 지정해주더라구요

 

점차 체력이 늘어서 운동량은 스스로 늘게 되더라구요. 

운동이 끝나면 칼로리 소모량도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운동이 끝나면 꼭 다이어리에 기입했습니다

1월 한달은 공복 사이클과 홈트를 같이 진행했어요

초급은 시간도 짧아서 사이클과 홈트를 하고 출근할 정도는 되더라구요

한달이 지나니 몸무게도 67.6 -> 64.9 로 총 2.7kg 감량되었어요

 

저는 먹는건 다 먹고 운동을 했기 때문에 몸무게가 확확 줄어들지 않고 

서서히 줄어들었어요

 

 

2월달이 되자 사이클을 조금씩 줄였어요. 

직장생활하면서 사이클에 들어가는 시간이 너무 많은 이유입니다. 

매일 하던 사이클을 주 2~3회로 줄였습니다.

홈트는 중급으로 넘어갔고요.

몸무게도 서서히 줄어서 63.1 로 2월을 마감했습니다

 

3월.

홈트 상급으로 넘어가자 사이클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역시 사이클을 할 시간이 여의치 않더라구요

 

 

대신 홈트를 하고 체력이 조금 남아 단순한 홈트를 한두세트 더 하는 방법을 했어요.

칼로리 소모량은 하루에 500~600정도 되더라구요.

홈트 강도가 높아지니 체중도 눈에 띄게 줄어들었네요

3월의 마무리는 60.2 kg

 

드디어 4월입니다. 

운동시작한지 3개월이 지나고 4개월차가 되니 스스로 운동량을 늘리게 되더라구요.

500칼로리 정도의 소모는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시간이 날때마다 자세 잡고 운동을 하게 되더라구요.

 

홈트 상급까지 모두 끝내고 부위별 고강도 운동을 하기 시작했구요.

이젠 걷기도 하루에 만보를 채울까 합니다. 

그리고 오늘아침 몸무게...

59kg!!!!

드디어 50대 진입했어요!

67.6kg -> 59kg   

총 8.6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진짜 오로지 홈트만 했을 뿐이고 어플에서 하라는대로만 했을뿐인데 정말 체중이 많이 줄었어요.

먹고 싶은건 다 먹었어요. 어제 저녁에 삼겹살에 버섯 구워서 먹었습니다.

다이어트 보조제 일체 먹지 않았습니다. 유산균은 꼭 챙겨먹었어요

 

처음엔 홈트로 살이 진짜 빠질까 의심했지만 정말 빠져서 신기하네요.

급격하게 살을 빼고 몸무게를 줄인게 아니고 서서히 운동으로 줄여서 그런지

스트레스도 없었던거 같아요. 

벌써 5월달의 시작인데 미리 헬스부터 끊지 마시고 매트부터 구입해서 홈트 시작해보세요!

효과 제대로고 몸이 변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진짜 화이팅입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