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다 쓴 치약을 세탁기에 넣었더니 놀라운 일이?!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집안일을 하다보면 가장 놓치기 쉬운 부분이 이 세탁기인거 같아요!

주기적으로 날 잡고 청소를 해줘야 하지만

어느순간 찌든때가 껴버려서 오히려 위생적이지 못하게

세탁을 하게 되는 경우가 더 많답니다.

 

이럴때 간단하게 다 쓴 치약이 있다면

그냥 휙~ 쓰레기통에 넣지 마시고 세탁기에 한번 넣어주세요~

얼마전 똑 떨어진 치약!

치약은 세척력이 어마어마해서 오래된것이라도

이곳저곳 청소할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치약 다썼다고 애써서 짜지 마시고 세탁기에 양보해주세요~

일단 주기적으로 세탁기 청소를 꼭 해줘야 하는데요

세탁통과 거름망은 따로 분리해줘서 세척해주어야 합니다

씻어준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세제통을 떼어내면 안쪽에 벌써 이렇게 때가 끼어 있는게 보여요!

섬유유연제나 세제가 덜 씻겨서 이렇게 때가 자주 끼어버리는 세제통!

따뜻한 물에 과탄산소다를 넣고 30분 정도 불려두었다가

솔로 문질러 씻으면 때가 잘 벗겨집니다

깨끗해졌죠?

이렇게 깨끗해지면 진짜 속이 시원해요~

두번째 분리해줘야 하는 이곳!!

거름망!

이곳도 한달에 한번이라도 꼭 분리해서 이물질을 제거해주어야 해요

금방금방 이렇게 먼지들이 쌓여있답니다

 

 

 

 

거름망 역시 과탄산소다를 넣고 온수에 30분정도 담가두었다가

솔로 솔솔 문질러서 씻어줍니다

그리고 거의 다 쓴 치약을

한쪽 끝부분을 잘라서 펼쳐주세요

이렇게 안쪽에 조금 남아 있는 치약

이대로 세탁기에 넣으면 끝!!!

 

 

 

 

진짜 청소 쉽죠?

저는 잘라서 펼쳐놓은 치약과 걸레도 한장 같이 넣어주었어요

표준으로 놓고 한번 돌려주세요

좀 더 깨끗하게 하려고 무세제 통세척으로 한번 더 돌려주었습니다

 

 

 

 

세탁기 청소 엄청 귀찮은데

꼭 주기적으로 해주세요

 이렇게 세탁기 청소를 해줘야

빨래에서 퀴퀴한 냄새도 안나도

피부트러블도 안생긴답니다

깨끗하게 세척한 세제통도 제자리에 끼워주었어요~

세탁기 사용 후 세제통과 세탁기 뚜껑은 꼭 열어서 

말려주어야 좀 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세탁기가 돌아가면서 알아서 치약으로 세척을 해주었어요

 

 

 

 

깨끗해진 치약용기만 남았네요~

치약 버리는 방법

 

뚜껑은 플라스틱PP이고 몸통은 플라스틱 OTHER 이라고 표시되어 있어요

뚜껑은 분리수거 해주시고

몸통은 잘라서 안을 깨끗하게 세척한 후 건조시켜서 분리배출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이게 귀찮다면 일반쓰레기로 버리는게 맞다고 합니다

자주는 못하지만 꼭 청소해줘야 하는 세탁기!!!

이렇게 생각날때라도 꼭 청소해주어야겠어요!!

깨끗해진 세탁기를 보니 뿌듯하네요~

 

치약 다 써갈떄 에써서 짜지 마시고

이렇게 세탁기 청소 한번 해주시는건 어떨까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