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올스텐 내솥' 쿠쿠 IH 전기압력밥솥 장점 & 단점 후기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하루에 한 번은 꼭 밥을 지어야 하는 4인가족이다 보니

밥솥 사용을 많이 하는데요.

압력밥솥도 사용하지만 하루종일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전기압력밥솥도 많이 사용해요. 

얼마 전 전기압력밥솥을 교체해야 할 시기가 와서 새것으로 들였는데요.

내솥까지 올스테인리스 밥솥이 있다고 해서 얼른 집에 들였어요 

스텐으로 된 조리도구는 위생적이기도 하지만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선호하는 편인데요.

 

 

 

 

밥솥에 내솥이 올스텐이라니!!! 이런 신세계가?

이건 안 써볼 수가 없지요!

게다가 코팅내솥과도 호환이 된다고 해요.

일단 개봉하니 쌀컵하고 주걱이 하나씩 들어 있어요

저는 처음 밥솥 구입부터 쿠쿠만 사고 있는데요

단 한 번도 밥맛이 없었던 적이 없어요.

확실히 밥솥은 쿠쿠인 거 같습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10인분 (1.8L)이고

올스테인리스 내솥이에요. 

필요에 따라 스텐내솥과 코팅내솥을 자유롭게 호환할 수 있다고 해요!

써보고 스테인리스가 불편하면 바꾸면 된다는 것!!!

색은 그레이스 화이트로 했는데요

그전 밥솥이 검은색이라 조금 칙칙했는데

화이트로 바꾸니 확실히 주방이 환해지네요

 

 

 

 

모던한 디자인이 정말 예뻐요

이게 바로 쿠쿠 올스텐 내솥!!! 

손잡이는 스테인리스가 아니고 전부 스테인리스입니다!!!

진짜 위생적일 거 같아요.

 

 

 

 

종종 코팅이 벗겨져서 여러 번 내솥을 교체했었거든요.

올 스텐이다 보니 수세미로 박박 닦을 수 있어서 

세척이 편한 장점과 쌀 씻을 때도

쌀 씻는 용기와 구분 짓지 않아서 좋아요.

스테인리스는 스크래치 걱정은 장점이 있지요 

뚜껑 역시 분리형 커버인데 스테인리스라 깔끔해요. 

홀더를 열어서 커버를 떼어내서 세척할 수 있는데요

좀 무거워서 당황했어요 

패킹이 아주 짱짱해요 

이제 밥솥을 구입했다면 깨끗하게 세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렇게 친절하게 처음 구입 시 세척하는 법이 설명되어 있어요

스테인리스도 고급 재질인가 봐요.

그럼 내솥을 세척해 볼까요?

스테인리스니까 일단 기름으로 여러 번 닦아주었어요

키친타월에 기름을 적당히 뿌린 후 구석구석 박박 닦아줍니다 

연마제가 나올 수 있다고 하니 최대한 구석구석 닦아주었는데요

 

 

 

 

특히 구부러진 부분을 집중해서 닦아주면 거뭇한 게 묻어 나와요

구연산 혹인 베이킹소다를 넣어줍니다 

물을 백미눈금 2까지 부어줍니다

자동세척을 해주는데 2~3번 반복해 줍니다 

연마제가 묻어 나오지 않는다면 성공!

연마제가 묻어 나온다면 한번 더 반복해 주세요

백미로 밥을 지어봤는데요

고화력으로 밥을 지으면 밑에 누룽지까지 생기더라고요

 

 

 

 

그게 싫다면 그냥 백미로 하면 될 거 같아요.

밥은 진짜 맛있게 잘 되었어요

쿠쿠 올스테인리스 장점

 

올스테인리스다 보니 코팅 벗겨질 일이 없어서 위생적이다

흠집이 나지 않으니 쌀 씻을 때 내솥에 바로 씻어도 된다

밥 맛이 좋다 

스테인리스다 보니 찜요리 등을 해도 냄새가 배지 않는다

 

단점

스테인리스라 밥이 내솥에 잘 붙는다

세척하기 전 물에 불려 두었다가 해야 깨끗하게 씻긴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