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지긋지긋한 '화장실 실리콘 곰팡이' 이렇게 쉽게 제거되네요~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화장실 청소를 아무리 자주 한다고 하지만

구석구석 살펴보면 어느새 끼어있는 곰팡이.. 정말 지겹지 않으신가요?

온 가족 샤워 후 한 번씩 화장실 청소를 해준다고 해주지만 

이렇게 어느새 곰팡이들이 끼어 있어요

특히 변기 밑이나 변기 뒤쪽, 세면대 아래쪽 

손이 쉽게 닿지 않는 부분에 곰팡이가 잘 생기는 거 같아요.

 

이렇게 실리콘에 낀 곰팡이는 아무리 세제를 풀어서

솔로 문질러도 절대 빠지지 않는다는 게 문제인데요

이 방법으로 해보시면 금방 없앨 수 있어요

먼저 락스를 준비해줍니다

락스 사용 시 주의할 점은 반드시 희석해서 사용할 것

 

 

 

 

절대 분사하지 말 것

충분히 환기를 시킬 것

하지만 실리콘 곰팡이를 제거할 때는 희석한 락스로는 절대 제거가 되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원액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락스를 조금만 덜어 놓을 수 있는 용기도 준비해주세요

반드시 환풍기를 켜주시고 고무장갑을 착용해주세요

일단 오염 부분을 한번 세척하고 헹궈주시는데요

락스는 세척제가 아니기 때문에 세척제로 한번 깨끗하게 해 주시는 게 좋아요

 

 

 

 

휴지나 키친타월도 여러 장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오염부위에 살짝 덮어줍니다

그 위에 락스 원액을 뿌려 살짝 적셔주세요

저는 아이들이 전부 학교 간 시간에 저 혼자 있을 때

이 작업을 해주었어요.

워낙 락스가 독해서 아무도 화장실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를 활용해주었습니다

약 3시간 정도 이 상태로 환기는 계속 시켜주면서 방치해두었어요

 

 

 

 

윽~ 환풍기를 계속 돌렸지만 락스 냄새가 머리가 아프네요 

아무리 솔로 박박 문질러도 없어지지 않던 실리콘 곰팡이

과연 얼마나 제거됐을지... 기대가 되는데요

오옷~~~ 곰팡이가 전혀~ 안 보여요~

키친타월이 말라서 부서져서 떨어지니

쓰레기봉투를 옆에 두고 뜯으니 편하더라고요

락스가 완벽하게 제거될 수 있게

전체적으로 물을 한번 쫙 뿌려서 헹궈주었어요

 

 

 

 

이때 물은 찬물로 사용해야 합니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락스 성분이 휘발성이 강해지기 때문이에요~!!

솔로 한 번 더 문질문질 해서 락스 성분을 완벽하게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물기가 확실히 마를 수 있게 스퀴지로 물기를 한번 쫙 빼주고

건조해주면 완벽하겠죠?

처음 상태에 비하면 엄청나게 깨끗해졌어요~

저는 웬만하면 락스를 잘 사용하지 않는데요

곰팡이를 제거할 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장시간 노출되면 호흡기에 좋지 않고 저는 두통이 심해지더라고요

 

최대한 짧은 시간 후다닥 사용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사용하실 때는 반드시 환기를 잘 시켜주세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