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묵은지가 통으로! 엄마생각나는 의정부 '묵은지김치찜'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가는 의정부 맛집을 소개할게요

절대 한번만 가지 않고 한번 다녀오면 그 맛을 잊지 못해 또 찾게되는 곳인데요.!

진짜 엄마생각나는 반찬과 묵은지가 통으로 들어간 김치찜이 맛있는

의정부 맛집입니다.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487

T. 871-8882

의정부 시청역 근처 기업은행 뒷 건물

 

양푼매운갈비로 유명한 곳인데 점심시간에만 점심메뉴가 있더라구요

양푼콩나물찜, 양푼김치찜, 김치찌개, 고추장찌개 4가지만 점심메뉴에 있구요

가격은 1인분에 7천원으로 가성비, 가심비 모두 만족스럽더라구요. 

단 주문시엔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여기서 가장 맛있고 잊혀지지 않는

양푼김치찜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묵은지가 들어가 진한 육수가 단번에 보이고 

큼지막한 두부가 2조각 들어가 있는데요

등장과 동시에 묵은지향에 식욕이 막 생기더라구요. 

 

반찬은 보통 4가지 정도가 나오는데 

뭔가 엄마가 해주는 반찬 같아서 좋더라구요. 

맛도 좋아요 ^^

 

 

반찬은 그때그때 식재료에 맞게 바뀌는거 같아요. 

 

저희가 갔을때 나온건 어묵볶음

 

시금치나물무침 

 

조미김

콩나물무침!

이렇게 4가지 반찬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그때그때 달라지는데

두부조림, 취나물, 숙주나물, 꽈리멸치볶음 등등 수시로 바뀝니다. 

 

각 테이블마다 가스가 있어서 김치찜을 끓이면서 먹으면 되는데요. 

식지 않고 뜨끈뜨끈한 김치찜을 계속 유지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김치찜에는 1인분에 1공기밥이 나옵니다. 

 

짠~ 이것이 김치찜 비주얼!!

진짜 묵은지가 통으로 들어가 있더라구요. 

 

 

김치가 조금 들어가면 깊은 맛이 덜하는데

이렇게 묵은지가 통으로 들어가니 김치찜이 깊은 맛이 확실히 나는거 같아요. 

 

그리고 고기~!!

목살인거 같은데요. 

고기도 두덩어리가 통으로 들어가더라구요. 

한번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조금만 더 끓여주고 잘라서 

먹으면 되더라구요. 

 

먹기 좋게 이렇게 잘라주었어요. 

 

 

목살이라 그런지 물에 빠진 고기라도 질기지 않더라구요. 

 

이렇게 묵은지 한점과 고기 한점 올려서 밥이랑 먹으면 

공기밥 순삭입니다!

최고!!!

 

 

묵은지를 사용하고 통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확실히 

김치찌개 보단 김치찜이 깊은 맛이 나더라구요. 

칼칼한 국물이 진짜 계속계속 식욕을 자극합니다!!

결국 공기밥 하나 더 추가해서 먹었어요. 

 

끓여가면서 먹기 때문에 속까지 확 풀리고 시원해요. 

 

진짜 엄마가 해주던 김치찜 생각나는 곳이었습니다.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한 식당이네요 ^^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