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사시사철 꽃을 파워주는 다육식물 '썬로즈' 키우기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오늘은 사시사철 꽃을 피워주고 태양을 닮은 '썬로즈' 를 소개해볼게요. 

지인에게 조금만 잘라서 번식시켜서 키우고 있는데요

낮에 꽃을 보여줄때 색도 너무 예뻐서 사랑스럽더라구오

근데 썬로즈가 사시사철 꽃을 피워준다고 하니 칙칙한 집안을

한껏 화사하게 살려주기에 딱 좋은 식물인거 같아요. 

 

지인 집에 갔더니 무성하게 자라고 있는 식물이 있더라구요. 

어떤 식물인지 궁금했는데 썬로즈더라구요. 

지인도 계속 번식을 해서 이렇게 거대하게 키우고 있더라구요

 

 

저두 몇줄기 잘라서 가져와서 번식시켜봤어요

 

■ 썬로즈 번식시키는 법

 

잘라온 썬로즈는 바로 심지 않고 몇일 말리다가 화분에 심어 주었어요. 

몇일 지나니 뿌리가 자라는지 좀 키가 자라고 생기가 생기기 시작하더라구요.

뿌리를 내리는 기간에는 흙이 마르지 않게 물도 잘 주었어요.

 

두줄기만 얻어와서 심어주니 너무 휑~ 하더라구요

 

 

저도 무성하게 키워주고 싶어서 

길쭉한 부분을 잘라서 그 옆에 다시 심어 주었어요

이렇게 싹뚝 자른 썬로즈 줄기 아랫부분의 잎은

흙에 들어가기 쉽에 잘라주세요.

 

이렇게 흙에 쑥~ 심어주었습니다.

말리는거 생략하고 그냥 자르고 바로 심어 주었어요. 

단, 그럴때는 물은 바로 주지 않았어요. 

 

 

좀 자라면 잘라서 심어주고 좀 자라면 잘라서 심어주고를 반복했어요

그리고 몇달 후...

 

짠~ 별로 신경쓰지 않고 키웠는데 제법 무성하게 자랐어요. 

그리고 가져올땐 꽃을 못봤는데 번식시켜준 아이에겐

꽃봉오리가 생기더니 이렇게 너무 예쁜 꽃을 피워주더라구요. 

 

처음엔 이렇게 꽃피우는 식물인지 모르고

식물의 변화에 깜짝 놀랐는데

이 썬로즈는 잘만 키워주면 사시사철 꽃을 피워준다고 하네요. 

 

태양을 닮은 꽃이라더니 진짜 이름값하네요. 

 

 

태양이랑 똑닮은 꽃이 진짜 색도 너무 예뻐요

 

여기도 이렇게 꽃피울 준비를 하네요

 

■ 썬로즈 물주는 법

 

다육성이기 때문에 물을 자주주는 것은 피해주세요

흙이 바싹 말랐을때 한번 흠뻑주고 있어요. 

 

보통 7일~10일 정도 주기로 주게 되더라구요

식물들은 물을 안줘서 죽기보단 물을 너무 자주 줘서 죽는 경우가 많다는 것!

 

■ 썬로즈 관리 환경

 

해가 잘들고 통풍이 잘되는 곳이 좋아요. 

 

 

따뜻한 곳에서 자라기 때문에 겨울철엔 실내에 두어야 해요. 

 

정말 번식도 무성하게 잘해서 기특하고

예쁜 꽃도 많이 피워주니 더더더더 기특한 아이에요. 

 

좀 더 번식시켜서 좀 더 무성하게 키워볼 생각이에요. 

 

처음엔 휑~ 했는데

이렇게 무성하게 만들어놓으니 뿌듯하네요

 

 

식물집사는 이렇게 몇줄기 가져와 화분하나 가득 번식시켜주는것이 

가장 즐거운거 같아요. 

 

이렇게 오므리고 있는 아이들도 있는데

해가 지면 꽃들이 오므려지고 

태양을 보면 활짝~ 피는거 같아요

태양을 좋아해서 이름이 썬로즈인거 같아요. 

 

실제로 보면 이름이 왜 썬로즈인지 알거 같아요. 

 

활짝~ ♥

 

 

색도 너무너무 고운 핫핑크에요. 

 

마치 태양을 닮은 썬로즈~

너무너무 사랑스럽고 예쁜 아이가

사시사철 꽃을 피워준다고 하니 

이보다 사랑스러운 식물이 있을까요? 

계속 번식시켜서 화분 여러개 만들어봐야겠어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