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1년동안 든든하게 먹을수 있는 고춧가루 오래 보관하는 법

 

가을엔 고추를 말리고 고춧가루를 빻는 집이 많으실거에요

저희 아파트에도 고추말리는 분들이 있는지

앞뒤 베란다에서 고추 냄새가 솔솔 올라오곤하네요 ^^

 

11월엔 김장철이기도 해서 10월에는 대량의 고춧가루를 준비하시는 가정이 많지요.

저는 제가 주문하는것은 아니고 친정엄마 찬스를 써서

매년 친정엄마와 시어머니한테 얻어서 먹곤하고 있어요 ^^

한번 들어오면 조금 들어오지 않고 많이 들어오게 되는 이 고춧가루

 

고춧가루는 잘못보관하면 금새 뭉치고 굳어 버리기 쉬운데요.

오늘은 1년동안 든든하게 먹을수 있는 고춧가루 보관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고춧가루를 실온에 막 보관하면 절대 안되요

1주일 정도 먹을 량만 소분해서 실온에 보관하면 모를까.

꼭 냉장고에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제대로 보관하려면 김치냉장고 통에 넣어서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래 먹을수 있지만

저는 김장철을 위해서 김치냉장고는 비워두기로 했습니다 ^^

 

 

고춧가루는 냉동실에 보관하거나 냉장고에 보관을 해야 하는데요.

좀더 오래 먹기 위해서 저는 냉동실을 선호합니다.

 

 

봉지째 냉동실에 넣지 않고 지퍼백에 소분을 해줄거에요.

지퍼백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밀폐용기에 담으셔도 됩니다

 

 

지퍼백에 적당량을 덜어서 공기가 절대 들어가지 않게 쫙 빼주고 지퍼를 닫아줍니다.

 

 

이 상태

저희집은 고춧가루 요리를 많이 하지 않아서 이 지퍼백 하나양도 엄청 많은거긴 하지만요 ㅠ

 

 

친정엄마 찬스로 받은 고춧가루 양이 이렇게 지퍼백 3봉지가 나왔네요 ^^

이걸로 1년동안 고춧가루 걱정없이 든든하게 날수 있겠어요

 

 

그리고 미리 받은것부터 먹어야 하기떄문에

라벨레 날짜를 적어두는 것도 중요하겠죠?

저는 딸아이가 예쁜 헬로키티 밴드를 하나 붙여주네요 ^^

 

 

그리고 이 상태로 냉동실로 들어갈거에요

 

 

이렇게 세워서 보관하면 눈에도 잘띄겠네요

 

그리고 당장 사용할 고춧가루는 소분해서 용기에 담아서 사용합니다.

요건 냉장실에 보관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1년간 먹을 고춧가루 보관 끝!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