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무조건 줄부터 서야 하는 전주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본점'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전주한옥마을을 방문했다면

꼭 먹어봐야 한다고 추천받은 식당 중 하나인

베테랑칼국수!

 

도대체 맛이 어떻길래 꼭 먹어봐야 할까요?

전주한옥마을을 조금만 걷다 보면

사람들이 줄 서서 웨이팅 하는 곳이 딱 보이는데

그곳이 베테랑 칼국수입니다.

베테랑 칼국수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35

TEL : 063-285-9898

영업시간 매일 09 : 00 ~ 20 : 00

베테랑 칼국수는 1977년에 개업한 식당이에요

전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지만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전주한옥마을을 돌고 돌다 보면 베테랑을 수시로 지나가게 되는데요

건물 입구에 사람이 없어서 대기가 없는 줄 알았는데...

사실 입구는 건물 옆쪽에 있어요

역시나 대기줄이 길더라고요 (주말이라 엄청 길었어요)

 

대기줄은 길었지만 회전이 빨라서 기다렸다가 먹을만했어요

여기까지 왔는데 졸 좀 선다고 그냥 지나칠 순 없잖아요

일단 서고 보는 게 좋아요

자리를 안내받고 메뉴를 살펴봤더니 메뉴가 진짜 간단하더라고요

칼국수, 쫄면, 고기만두, 김치만두!!

저희는 모든 메뉴를 다 주문했답니다.

 

반찬도 딱 두 개! 단무지와 깍두기!

깍두기에 힘이 없어 보여서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

칼국수랑 같이 먹는데 너무 맛있어서 한번 더 리필해서 먹을 정도였어요

쫄면도 인기가 좋았어요.

쫄면은 대기 시간 없이 거의 바로 나왔어요

칼국수가 나오는 시간이 좀 걸리는데

주문하실 때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비주얼은 제가 중학교 때 살던 지역에 정말 유명했던 

쫄면집과 비슷해서 놀랐어요

 

 

 

 

그 추억의 맛이 그대로일지.. 맛이 정말 궁금해지는데요

쫄면과 함께 환상의 궁합인 따뜻한 국물도 같이 곁들여 나와요

쫄면과 따뜻한 장국은 진짜 진리인 거 같아요

쫄면이 나오자 얼른 비벼보았는데요

매운 양념이 확 느껴지는 이 쫄면!

얼른 비벼서 먹어봤어요

중고등학교 때 자주 갔던 쫄면집과 맛이 엄청 비슷하더라고요

쫄면 순삭할 때 즈음 나오는 칼국수!!!

그동안 먹었던 칼국수와 비주얼이 달라서 좀 놀랐는데요

도대체 어느 정도길래 이렇게 줄을 서서 먹는 걸까요?

 

 

 

 

엄청 기대했는데 드디어 베테랑 칼국수 영접했네요

일단 비주얼은 제가 평상시에 먹는 칼국수와는 전혀 다른 비주얼이었어요

고춧가루, 김가루, 들깻가루 3 조합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희는 만두와 함께 먹어서 양이 푸짐했는데

남자분들은 살짝 부족할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이 3가지 가루가 섞이면 도대체 어떤 맛이 나는 걸까요?

일단 3 조합 가루들을 섞어주며 면발을 들어봤는데요

여기서도 반전이!!

 

 

 

 

칼국수의 굵은 면발을 생각했는데

전혀 뜻밖의 얇은 면발이었어요

계란이 풀어져 있어서 국물은 살짝 걸쭉한 느낌이었는데요

칼국수의 맑은 국물을 좋아하신다면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고춧가루 때문에 매콤하기도 하고

김가루와 들깻가루 때문에 고소하기도 하면서 정말 맛있었어요

두꺼운 면발이 부담스러운 분들도 계신데

면발 자체가 얇아서 부담스럽지 않아요

면발은 일본라면 같기도 하고요

 

 

 

 

무엇보다 베테랑 칼국수는 걸쭉한 국물이 예술이었습니다.

깍두기와 같이 곁들여 먹으면 진짜 환상의 궁합!!

만두는 반반으로 섞어서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를 주문했어요

만두는 식당 안에 들어오면서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

굳이 비교하자면 김치만두가 더 맛있었어요

 

만두피가 얇은 게 좋은데 베테랑 칼국수는 진짜 만두피가 얇아서 좋았고

꼬들꼬들 만두소가 씹히는 식감도 좋았어요

친구들과 만두는 진짜 순삭 했어요

일단 웨이팅이 있는 식당은 잘 가지 않는데

이번엔 용기 내서 줄 서서 먹어봤는데요

안에는 조금 정신이 없지만 회전이 빨라서 대기줄이 걱정이라면 

잠깐 줄 설만 했어요

 

전주 한옥마을 여행계획이시라면 

베테랑칼국수는 잊지 말고 들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하는엄마 채널 바로가기

 

일하는엄마의 생활정보

요리,생활팁,살림팁,홈가드닝 정보

pf.kakao.com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