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제철 딸기로 호다닥 만드는 '생딸기라떼' (딸기청X)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딸기가 마구마구 나오는 딸기철!

딸기를 좋아하는 저희 집은 정말 신이 나는 시즌인데요

저는 딸기라떼를 좋아하는데 카페에 가서 사 먹으면 가격도 비싸고 해서

저는 집에서 제철 딸기를 넣어 생딸기라떼를 만들어 마시곤 해요

 

식사대용으로도 좋고,

집에 손님이 오셨을 때 그냥 대충 딸기 씻어서 내놓지 말고

이렇게 생딸기라떼를 호다닥 만들어서 내놓으면

홈카페 분위기도 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오늘은 제철 딸기를 넣어 더 맛있는 생딸기라떼를 만들어볼게요

우선 딸기를 세척해야 하는데요

딸기는 절대 박박 씻으면 안 되는 과일이라 가볍게 씻어주는 게 좋아요

찬물에 담갔다가 소금을 한 스푼 넣어준 뒤

흐르는 물에 다시 씻어서 헹궈주세요

따로 딸기청을 만들어둔 게 아니라 딸기청 없이 만들어볼게요

 

 

 

 

일단 딸기 몇 개를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포크로 대충 으깨주세요

믹서로 갈아도 되지만 설거지거리가 나오고

무엇보다 너무 뭉개지는 게 싫어서 저는 포크로 대충 으깨주었어요

씹히는 식감이 좋게 적당하게 으깨주세요

데코용 딸기도 한일 만들어줍니다

잔 위에 꽂을 거라 이렇게 꼭지채로 홈을 만들어줄게요

딸기라떼의 단맛을 위해

아까 열심히 으깨놓은 딸기에 꿀과 설탕을 넣어줍니다

비율은 딸기 1 설탕 0.5 꿀 0.5 정도면 적당해요

설탕을 1 비율로 넣어도 되지만 저는 꿀이 더 좋더라구요

 

 

 

 

좀 더 달다구리를 원한다면 설탕 비율을 더 올려주시면 됩니다~

녹을 수 있게 잘 섞어줍니다

시간이 좀 있다면 설탕과 꿀이 잘 녹을 수 있게

몇 분 실온에 두었다가 만들어도 되지만

시간이 없다면 그냥 잘 섞어주세요

잔 위에 전부 부어주세요

적당량의 우유를 부어줍니다

몇 알 더 딸기를 잘게 썰어서 그 위에 얹어 주었어요

 

 

 

 

아무래도 딸기라떼는 씹히는 식감이 좋잖아요~

아까 홈을 내준 딸기를 잔에 꽂으면 끝!

이제 휘~ 저어가면서 먹으면 됩니다~

달다구리해서 식사대용으로 너무 좋더라구요

손님 대접용으로도 후딱 만들어 내기 좋아요

 

그냥 평범하게 딸기를 씻어서 내놓는 거보다

이렇게 딸기라떼를 직접 만들면 뭔가 더 특별해 보이더라구요

제철 딸기를 넣어 더 달고 맛있는 딸기라떼!

 

 

 

 

오늘은 생딸기라떼 한잔 어떠세요?

비타민도 충전해주고 달다구리한 당도 충전해 주고~

집에서 홈카페 느낌도 내보자구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