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살짝 깨진 머그잔을 이렇게 유용하게 활용한다고?!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설거지를 하다보면 종종 깨진 머그잔이 나오는데요

살짝 깨진거라 그냥 버리긴 아깝고

그렇다고 깨진 상태로 사용하자니 입이나 손이 다칠까 위험하기도 하구요..

 

머그잔.. 살짝 깨졌다고 그냥 버리시나요?

안쓰고 방치해둔 머그잔, 예쁘지만 깨져서 못쓰는 머그잔다 모아주세요~~~

저처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저희집에 살짝 깨진 머그잔..

사실 버리는것도 일지지요..

저는 이런거 모아두었다가 예쁜 다육이 화분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머그잔은 배수구멍이 없는데 어떻게 다육이 화분으로 사용할까요?

저처럼 해보세요~

머그잔을 물에 불려줍니다

 

파편이 마구마구 튀고 컵이 쫙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물에 머그컵을 30분정도 담가줍니다

 

 

 

 

저는 1시간 정도 담가두었어요

컵안에도 물을 채워서 불려주었어요

컵 밑바닥에 테이핑 작업을 해주세요

컵 안쪽에도 테이프를 붙여주었어요

송곳을 대고 망치로 톡톡 대고 두드려도 구멍이 잘나는데요

저는 도구가 있어서 도구를 사용해서 쉽게 구멍을 뚫어주었습니다

 

 

 

 

도구가 없다면 그냥 송곳을 대고 망치로 손잡이를 

톡톡 두드려 뚫어주시면 됩니다

물에 불려 놓기도 했지만

테이프가 감싸고 있어서 파편하나 튀지 않고 쉽게 구멍을 낼 수 있어요

안쪽엔 살짝 깨졌는데요

이 또한 머그컵 화분의 매력이기도 하지요

아랫쪽 바깥부분은 깔끔하게 배수구멍이 생겼어요

 

이제 예쁜 다육이를 심어주면 되는데요

배수가 잘되게 배수망을 깔고

그 위에 마사토와 상토를 섞어서 다육이를 심어주면 끝!!

저는 에그린원을 심어주었어요

 

 

 

 

잎의 끝부분이 살짝 분홍빛으로 물든 모습이 너무 예쁜 아이입니다

다른 화분과 두어도 비주얼이 절대 뒤지지 않아요~

축전 같은 아이를 심어도 예쁠거 같아요

 

 

 

 

손수 다육이 화분을 만들어주니 사는 것보다 훨씬 예쁜거 같아요

그냥 쓰레기 처리가 되었을 머그잔이 다육이의 집이 되었어요~

 

살짝 깨져서 버리기 좀 아까운 머그잔!!

저는 이렇게 다육이 화분을 만들어서 유용하게 사용해봤어요

안쓰는 찻잔, 그릇용기 다 모아서

굳이 화분 사지 마시고 이렇게 다육이 화분으로 활용해보는거 어떠세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