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구연산을 얼려버렸더니?! 진짜 깜짝 놀라요~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살림하는 집이라면 꼭 있는 살림 삼총사 구연산,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그중에서도 구연산!

그냥 가루로 사용하시나요?

저는 구연산을 얼려두었다가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거이거 이렇게 얼려서 사용하면 정말 너무 편해요~

오늘은 구연산으로 아이스큐브를 만드는 과정과

구연산 아이스큐브 활용하는법 소개해드릴게요

구연산 아이스큐브 준비물

얼음트레이, 미지근한 물(종이컵2컵), 구연산2T

먼저 종이컵으로 2컵분량을 따뜻한 물로 준비해줍니다

 

 

 

 

저는 물을 한번 팔팔 끓인다음 식혀서 미지근하게 만들어주었어요

준비한 따뜻한 물에 구연산을 2스푼 넣어주세요

구연산은 물에 정말 잘 녹기 때문에

꼭 뜨거운 물이 아니어도 잘 녹더라구요

 

 

 

 

미지근한 물에 넣어주고 스푼으로 몇번 저어주었더니 

다 녹았네요~

얼음틀에 구연산 녹인 물을 부어줍니다

먹는 얼음과 헷갈리지 않게 구연산이라고 꼭 표시해두세요~

 

 

 

 

이렇게 구연산을 얼려두면 여기저기 진짜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어요

냉동실에 넣어두고 다음날부터 사용할거에요

이렇게 만들어두면 금방 동이 나기 때문에

한번 만들때 여러개를 만들어두면 좋아요

다음날이 되니 구연산이 잘 얼었어요~

이제 이 얼려둔 구연산 언제 사용할까요?

저는 저녁설거지 마지막에 꼭 이 얼음구연산을 사용한답니다

구연산이 배수구 청소에 사용되는건 아시잖아요~

 

 

 

 

구연산은 무엇보다 스테인리스에 사용하면 광택을 내주는 효과가 있어요

설거지 다 마친 후 이렇게 배수구통까지 꺼내서

배수구에 얼음 몇개를 넣어줍니다

얼음이 자연스레 녹으면서 배수구도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퀴퀴한 냄새도 잡아주어요

그리고 배수구통에도 구연산얼음을 몇개 넣어주세요~

이렇게 넣어두면 배수구통 냄새와 물때에도 좋구요

 

 

 

 

 반짝 반짝 광택을 내주는 효과까지 있다는 것!!!

배수구통을 처음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찬물 한번 쏴~~ 틀어주면 얼음이 천천히 녹으면서 불쾌한 냄새도 없어지고

배수구 청소도 하고 스테인리스 통도 반짝반짝 광택까지 낼 수 있답니다

 

구연산 아이스큐브는 진짜 만들어만 두면 금방 동이나는데요

싱크대 외에도 욕실 배수구에도 몇개 넣어두면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구연산 가루만 사용하지 마시고 저처럼 얼려서 사용해보시는건 어떠세요?

정말 너무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