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집에 있는 수저를 몽땅 전기포트에 넣었더니?! 진짜 깜짝 놀라요~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뜨거운 물이 필요할 때 가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 때문에

우리 집에서 열일하는 것 중에 하나가

이 '전기포트'인 거 같아요

 

전기포트 세척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어차피 뜨거운 물을 팔팔 끓여주기 때문에

굳이 세척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하지만;;;

세척하는 시기를 놓치게 되면

안에 이렇게 좋지 못한 물때 자국이 금방 생겨버려요..

 

 

 

 

전기포트 세척하는 거 어려울 거 같지만 

전혀 힘들지도 어렵지도 않은 방법이 다 있답니다~

주기적으로 이것만 넣어주면 이런 물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일단 전기포트 입구에 필터가 있으신 분들은 

필터는 따로 빼서 세척해주세요~

 

베이킹소다 푼 물에 좀 담가 두었다가 세척해주면 됩니다

포트에 물을 MAX까지 채워주세요

물 양이 너무 많으면 물이 넘칠 수 있으니

물 양은 포트기에 맞게 잘 조절해주세요

끓이기 전에 구연산 1스푼 넣어주세요

포트기 안에 생긴 흰 얼룩은 이 구연산만 한 게 또 없는 거 같아요.

 

 

 

 

구연산을 이용하면 정말 간단하게 제거가 됩니다

(구연산 사용할 때는 환기를 잘 시켜주세요)

식초도 1~2방울 넣어주세요

이대로 팔팔 끓여준 다음 잠시 시간을 뒀다가 물을 비우고 

깨끗한 물로 1~2번 더 팔팔 끓여주면 

전기포트 세척은 끝나는데요

저는 이왕 포트기를 청소할 때 수저도 같이 넣어주고 있는데요

수저도 구연산에 끓여주면 소독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해낼 수 있답니다

단 수저를 넣었다면 뚜껑을 열어둔 채로 물을 끓여주시면 됩니다~

한번 팔팔 끓였다면 잠시 시간을 두었다가

물을 한번 버리고 다시 한번 물을 받아서 또 팔팔 끓여줍니다

 

 

 

 

이때 수저를 잡으면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해주셔야 해요

안에 거뭇하던 자국이 눈에 보이게 없어졌어요!

이렇게 깨끗해지는데, 미루지 말고 주기적으로 이 작업해주세요~

구연산 물에 소독된 수저들도 더 광택이 나는 거 같아요~

 

 

 

 

수저는 뜨거운 채로 꺼내서 넣어서 말려주시면 금방 말라요

구연산 끓인 물이 생긴 김에 저는 그냥 버리지 않고

가스레인지에 살짝 부어서 청소까지 해주었어요~

 

가스레인지에 뜨거운 물 살짝 부어서 불린 다음 청소하면 

진짜 깨끗해지고 쉽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전기포트 세척과 수저 소독을 한 번에!!!

오늘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