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제주 애월 솥밥전문점 '애월 온기'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제주의 신선한 재료로 솥밥을 만들어내는

솥밥전문점 온기를 소개해드릴게요

 

얼마전 애월에서 처음 갔던 곳인데

내부도 깔끔하고 음식도 깔끔해서 기억에 많이 남더라구요

오전 9시부터 오픈을 해서 아침식사로도 좋은곳이에요

 

혹시 제주 애월 가시면 참고해보세요~~

애월 온기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11

영업시간 매일 09 : 00 ~ 21 : 00

TEL : 0507-1479-6026

주차 : 길 건너 주차장 있음

 

 

 

제주도도 오랜만이었지만 애월쪽도 오랜만이었어요

점심식사를 하러 식당을 찾던 중 솥밥 전문점을 찾았는데요

전복솥밥... 뭔가 군침이 돌더라구요

 

 

 

 

애월쪽은 주차가 쉽지 않은데

온기는 길 건너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식사를 마치고 계산 하실때 차 번호를 알려드리면 무료추자가 가능해요

한끼 식사로 가격도 괜찮은 편이었어요

아이들은 옥돔구이를

엄마 아빠는 갈치솥밥과 전복솥밥을 주문했어요

 

전복솥밥 15,000원

갈치솥밥 15,000원

옥돔구이 12,000원

솥밥은 바로 만들기 때문에 10~15분 정도 걸린다고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주문을 하기 전 기본반찬 4종류가 나왔어요

솥밥과 같이 먹으면 맛을 더하는 오징어젓갈!

미역초무침

배추김치

양파절임

 

 

 

 

이렇게 기본 밑반찬은 4종류였어요

개인적으로 반찬은 솥밥과 오징어젓갈이 정말 잘 맞더라구요

반찬이 부족하면 한켠에 셀프코너를 이용하면 되더라구요

식당 내부는 크고 깔끔한 편이고

정문으로 들어가면 도로 뷰이고

뒷쪽은 바다뷰더라구요

저희는 식사를 다 마친 후 알았어요 ^^

안쪽 자리가 있는지 한번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식사가 나올때 쯤 따끈따끈한 미역국이 나왔는데요

짭쪼롬한 간이 잘 맞아서

아이들도 밥 말아서 한그릇 뚝딱 먹더라구요

 

 

 

 

어른들 입맛에도 잘 맞았어요

솥밥과 같이 먹으면 맛있어요~

그리고 등장한 솥밥!

약간 싱겁다고 느끼면 간장을 뿌려서 먹으라며 

간장을 조금 주셨는데요

 

간장을 후루룩 좀 많이 뿌려먹으면 더 맛있더라구요

전복이야 뭔들 맛이 없겠습니꽈~~

전복솥밥은 처음이었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아침식사로 이거 한솥 먹으면 진짜 든든할거 같아요

그리고 처음 본 비주얼의 갈치솥밥!

갈치가 이렇게 들어가 있을줄이야!!

쓱쓱 비벼서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간장도 한번 휘 둘러주면!

진짜 순삭~~~~

비린맛 하나도 안나요~

 

 

 

 

처음보는 비주얼에 호불호가 있지 않을까 했는데

저는 '호' 쪽에 가까웠어요

그리고 아이들 먹일려고 주문한 옥돔구이!!

노릇노릇 구워져서 진짜 먹음직스러워요~

살이 통통해서 아이들 발라주기에 좋았어요

 

미역구과 같이 먹였더니

진짜 순식간에 옥돔구이가 사라졌네요

저의 최애는 역시 전복솥밥!!

한숟갈떠서 쫄깃한 전복 올려 먹으니 맛있어요

좀 싱겁다면 역시 오징어젓갈을 올려주어야지요!!

 

 

 

 

오징어 젓갈 한젓갈 올려서 같이 먹으면

진짜 간이 딱 맞고 맛을 더해줍니다

언제 다 먹었지??

진짜 순식간에 다 먹었어요

 

제주 애월에 있는 솥밥전문점이라더니 왜 그런지 알거 같아요

진짜 엄지척!!!

밥도 맛있었고 앞에 즐길거리도 많아서

애월쪽 식당 찾는다면 애월 온기 추천드릴게요~~

개인적으로 진짜 만족했어요~

식당 근처에 애월 핫플도 많아서 동선 짜실때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