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일드 더블페이스 - 위장경찰편 & 잠입수사편 (2012)


출연 : 니시지마 히데토시, 카가와 테루유키, 아오이 유우, 와쿠이 에미, 이토 아츠시, 카도노 타쿠조, 코히나타 후미요



얼마전 홍콩영화 무간도를 보고 내 인생의 걸작으로 정했었는데 사실 무간도를 보기 훨씬 오래전에 일드 더블페이스를 먼저 봤었다.

더블페이스를 볼땐 스페셜드라마임에도 퀄리티 높은 영상에 놀라워 하며 봤었는데, 무간도를 본 후 더블페이스를 보니 과연 원작은 원작이구나 싶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차분한 느낌이 무간도라면 더블페이스는 살짝 업되어 있는 느낌이 들었다. 양조위와 유덕화의 역할을 과연 누가 따라할수 있을까 싶었는데 나름 니시지마 히데토시와 카가와 테루유키만의 스타일.. 즉 일본스타일로 잘 표현한것 같다.

다소 원작과 다른 부분도 있었지만 원작과 싱크로율도 많이 비슷해서 무간도가 너무 옛날영화다 싶다면 더블페이스를 추천하고 싶다.

그만큼 영화라 해도 손색이 없다.




니시지마 히데토시의 역할 



범죄조직에 잠입해 경찰의 스파이 역할을 하는 경찰역. 

점차 길어지는 스파이 생활. 자신이 경찰로 신분을 돌릴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하루하루 죄를 짓고 살기에 살벌한 범죄조직 생활에 대한 무서움..  등등으로 내적갈등을 많이 겪는 역할.



카가와 테루유키의 역할



어릴적 범죄조직의 차를 훔치다 보스에게 걸리는 카가와테루유키.

당당한 눈빛이 마음에 든다며 보스는 카가와 테루유키를 거두는데.. 어릴적부터 공부를 시켜 경찰학교에 입학을 시키고 그를 경찰이 되게 한다.

그리고 자신들의 조직을 위해 경찰의 정보를 흘리는 스파이 역할을 준다.


카가와 테루유키 역시.. 경찰 생활을 하며 진정한 경찰이 되고 싶어하게 되면서 심한 내적갈등을 겪는다.

그리곤 결국 조직의 보스를 살해 한다.




더블페이스 결말



테루유키가 보스를 죽이고 니시지마는 경찰의 신분을 회복하려 경찰에 들어오게되는데, 테루유키가 조직의 스파이라는것을 눈치채게 된다.

자신의 스파이가 걸릴 위기에 놓인 테루유키는 니시지마의 모든 기록을 삭제하고, 니시지마를 범죄자로 만들어 버린다.


그리고.. 테루유키를 옥상으로 불러내는 니시지마...

그를 체포할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경찰내 스파이는 또 있었다. 다른 스파이가 니시지마를 살해 하게 되며, 니시지마는 경찰신분을 찾지 못하고 죽게된다.  

이제 테루유키의 신분을 아는 사람은 한명뿐... 테루유키는 그마저 살해하며 자신의 신분세탁을 꿈꾼다.

그리고 그는 평범한 경찰이 되고 싶어한다..


하지만.. 한번 잘못내린 뿌리는 어쩔수 없는 것인지...

보스의 죽음올 사라질줄 알았던 조직은 다른 보스에게 인계가 되며, 테루유키는 다시 그 조직에 합류해야만 하는 운명이었다.


일본스럽게 경찰의 승리를 보여주며 마칠거 같았던 이 드라마는 결국 니시지마의 패배처럼 막이 내린다.

그는 경찰신분을 찾지 못하고 죽게 되었고 카가와 테루유키는 어쨌든 살아 있다.

마냥 좋은 해피엔딩이 아니라 결말이 찝찝하긴 하지만 그만큼 여운도 길게 남는 드라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