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이거 그냥 버린다고요?" 시리얼봉지 절대 버리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일하는엄마입니다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먹기 좋은 시리얼. 

다 먹은 시리얼 봉지 그냥 쓰레기로 버리지 말고

이렇게 활용하니 정말 좋아요.  

시리얼 봉지는 지퍼가 있어서 남은 식재료 보관하기도 좋고

이래저래 활용하기 좋은데요

 

 

 

 

저는 이렇게 활용해 봤어요

시리얼 봉지 내부를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세척한 시리얼 봉지는 이렇게 거꾸로 두어 잘 말려서

따로 보관해두고 있어요. 

이거 남은 식재료 보관할 때 정말 좋더라고요. 

어차피 쓰레기이지만.. 이렇게라도 한 번 더 사용하면 좋겠죠? 

 

저는 이번엔 운동해 세척에 활용해 봤어요 

시리얼 봉지에 온수를 받아줍니다 

베이킹소다 반컵

과탄산소다 반컵을 넣어줍니다

 

 

 

 

과탄산소다를 온수에 풀어주니 뽀글뽀글 거품이 나는데요

환기를 꼭 시켜주고 마스크 착용 후 하는게 좋아요

편해서 자주 신었더니.. 운동화 꼴이 말이 아니네요 

이 아이를 시리얼 봉지에 넣어줍니다 

어쩜 시리얼봉지에 맞춤인듯 딱 들어가요 

지퍼를 잠그고 이대로 1시간 가량 담가둡니다

새 지퍼백을 꺼내도 되지만 이렇게 재활용, 재사용하는 맛이 또 있어요 

 

욕실 한쪽에 이렇게 빵빵한 시리얼봉지를 두면

아이들과 남편이 이게 뭔지 궁금해 해요

아몬드 후레이크 아님!!

이렇게 담가만 두어도 때가 어느 정도는 빠져요

 

 

 

 

둥둥 떠다니는 때를 보면... 뭔가 상쾌해지는 건 저만 그런가요?  

이렇게 불려 두었다가 물로만 헹궈주어도 

어느 정도 때가 많이 빠졌어요 

디테일하게 때가 안 지워진 부분은

운동화 솔이나 칫솔로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매직스펀지를 이용해도 잘 지워져요 

신발을 뒤집어서 바닥도 깨끗하게 닦아주었어요.

이제 물로 여러 번 헹궈주면 끝!!!

운동화 세척이 귀찮아서 그렇지... 하고 나면 제일 뿌듯해요

 

이제 운동화를 말려줄 차례예요 

운동화 말릴 때는 세탁소 옷걸이를 활용해 보았어요 

 

 

 

 

물기가 뚝뚝 떨어지기 때문에

운동화는 일단 욕실에 말려둘 거예요.

세탁소 옷걸이 양끝을 구부려서 신발을 널어주면

오늘 신발 빨래는 끝!!!!

물기가 어느 정도 빠진 다음 빨래건조대로 옮겨 주었어요 

그냥 버리려던 시리얼봉지 깨끗하게 세척해서

운동화 세척까지 마쳤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뵐게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